전출처 : sayonara > 내가 가입한 사이트를 알려준다.

온오프코리아 이지스 서비스 포털 등 등록현황 알려줘

인터넷사이트에 가입만 해놓고 몰랐던 사이트의 등록 현황을 알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인터넷 검색 에이전시 업체인 온오프코리아(www.onoffkorea.com)는 네티즌들이 주민등록번호만 기입하면 지금까지 가입한 사이트의 정보를 알려주는 이지스 (www.egis.co.kr)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그동안 가입만 해놓고 사용을 하지 않아 잊고 있었던 인터넷 사이트는 물론 이 사이트에 접속할 때 필요한 아이디 등을 파악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누군가가 인터넷 상에서 자신의 신상정보를 도용해 인터넷 사이트에 가입한 현황도 알 수 있어 개인정보보호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회사 관계자는 "현재 베타 테스트 중인데, 서비스가 시작되면 국내 쇼핑몰이나 포털 등 약 300개 정도의 사이트까지 자신의 등록 상황을 알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가입하고 난 뒤 탈퇴한 사이트도 알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이 회사가 개발한 메가서치 검색엔진을 이용한 것으로, 네티즌이 인터넷 사이트에 가입을 완료했을 때 뜨는 `가입했습니다` 화면을 스크랩해서 이용현황을 알려주는 원리다. 특히 이 서비스는 인터넷 사이트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PC통신 중 천리안 이용자들이 썼던 글도 불러올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된다.
온오프코리아 관계자는 "인터넷 사이트 300여 개의 가입현황을 서비스하기 때문에 웬만한 사이트 가입정보는 다 나올 것"이라며 "당분간은 무료 서비스를 통해 네티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