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 마케팅 - 테마가 있는 마케팅 1
김민주 지음 / 아라크네 / 2002년 11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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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의 뒷표지에는 '레드에 대한 국내 최초의 보고서','빨간색만큼이나 매력적인 책','색을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지침서'라는 화려한 수식어가 강렬한 빨간색 바탕 위에서 돋보인다.요즘같이 컬러가 이슈가 되고 있는 시점에 시의적절한 주제라고 생각이 든다.하지만.15,000원을 벌고 싶다면 길거리 지나다니면서 빨간색 간판을 보고 다니면 된다. 그렇게 하면서 느낄 수 있는게 이 책이 줄 수 있는 메시지의 전부다.사례만 있지 사례연구는 없다. 한두가지 사례에서 도출하는 성급한 일반화도 눈에 띈다.때때론 주제와는 상관없는 설명이 툭툭 튀어나오기도 한다.

책 전체에 걸쳐 레드가 마케팅이나 브랜드, 인테리어 등에 사용된 예를 들고 있으나 몇몇 사례나 설명은 지겨울 정도로 몇번이나 반복되고 있다. 글을 쓰면서 앞에 썼는지 안썼는지조차 체크하지 않은 무성의함을 엿볼 수 있는 구석이다.사례로 들고 있는 것들도 너무나 단순히 이 회사는 레드를 쓰고 있다. 저 회사도 레드를 쓰고 있다. 그러나 이 회사는 레드를 안쓴다. 레드는 이런저런 업종엔 효과적이다. 그런데 안그런 경우도 있다. 레드를 쓰면 이렇다. 그런데 안그런 경우도 있다...라는 수준이다.깊이가 없이 그냥 시간만 있으면 누구나 쓸 수 있는 수준의 책이다.이 정도의 책에 15,000원이라는 가격을 붙여놓은 배짱과 책을 읽어봤는지 의심드는 추천글들이 놀라울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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