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애거서 크리스티 추리문학 베스트 1
애거서 크리스티 지음, 이가형 옮김 / 해문출판사 / 200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무서운 걸 못본다. 공포영화도, 귀신영화도, 추리소설도...

단언하건데, 이건 나이와 전혀 상관이 없다.

아주 오래 전의 프로그램인 '전설의 고향'이 무서워서 제대로 본 적이 별로 없다. 꼼짝없이 식구들이 틀어놓은 걸 보아야 할 때면 이불이 있어야만 시청이 가능했다.

아직도 내 머리에서 맴도는 '내다리 돌려줘..'

 

암튼, 그런 내가 추리소설을 봤다. 제대로 심장이 오그라들었다. (솔직히 그렇게 무서울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다.)

 

아가사 크리스티에게 붙혀진 헌사들은 과한 찬사가 아니다.

아니, 어찌 이런 스토리를 만들어낼 수 있는 것이야.

 

8명의 초대손님과 집사부부, 이렇게 10명이 인디어섬에 갇혔다.

이들을 초대하고, 집사부부를 고용한 섬주인 오언은 어디에도 없다. 그를 본 사람도 없다.

10명에게는 미필적 고의가 있다. 그러나, 심증만 있지 확증은 없었기에 죄에 대한 벌을 받은 자는 없다. 

10명과 10꼬마 인디언이라는 동요와 테이블 위의 10개의 인디어 인형이 있는 고립된 섬.

인디언 소년이란 가사대로 1명씩 살해될 때마다 사라지는 인디언 인형.

10명, 9명, 8명.....그리고, 아무도 없었다.

(지금도 나, 떨고 있다. 베라가 느꼈던 공포의 강도는 아니지만, 지금도 심장이 요동친다.)

 

이 소설을 다 읽고 나서도 범인이 누구인지 알지 못했다.

이건 당연한거고(나처럼 어설픈 사람이 범인을 맞췄다면, 아가사의 추리소설이라고 할 수가 없지), 범인의 자세한 설명을 보고도 정말?하며 고개를 갸우뚱하고 있다.

너무 믿기지 않아서...

그 사람이 범인이라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