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번째 사진책 - 즐거운 출사를 위한
곽윤섭 지음 / 한겨레출판 / 2006년 4월
평점 :
절판


디지털 카메라가 보편화 되고 나서 너도나도 사진가가 되었다. 블로그를 비롯하여 홈피에 사진을 올리는 게 유일한 낙인 시절도 있었는데, 어찌 되었건 이제 어느 정도 사진 찍는 기술은 있어야 하리라는 자각이 시나브로 생겨난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

단지 제품 설명서에 의존할 게 아니라(사실 눈에 잘 들어오지도 않는다) 그 많은 기능 중 내가 아는 게 얼마나 될까 생각하니 한숨이 절로 날 지경이다. 그럼에도 잘 찍고 싶다는 욕구는 그대로이고. 그런 찰나 눈에 들어온 책이 있으니 바로 <나의 첫번째 사진책>이다.

<한겨레 21>에서 몇 번 광고를 보고나니, 자연스레 제목이 눈에 익었다. 칼라 사진이 들어있는 용지를 사용해서 보기에도 좋고, 사진을 어떻게 찍어야 할 지,  무엇을 찍어야 할 지... 책을 읽은 독자라면 어느 정도 고민이 해소될 거라 믿는다.

사진을 찍으려는 대상과 그 주변의 여러 요소들을 이곳저곳에 적당한 크기로 잘 자리 잡게 하는 것이 구도이며 프레임 구성에 다름 아닌 것이다. 말로는 쉽지만 여전히 어렵다. 그래서 방법을 제시한다. - 책 속에서

저자는 손가락으로 직사각형의 모양을 만들어 그 사이로 세상을 보라고 권한다. 우리가 한번쯤은 해봤을 법한 것인데 구체적으로 친절한 설명을 곁들이고 있었다.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하니 기분이 좋다. 사진을 찍는 것도 예술이라는 말에 동감하지 않을 수 없다. 아무리 좋은 방법이 많더라도 많이 찍어보지 않으면 허사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지 않는가. 카메라를 들고 나가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