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사랑이었네
한비야 지음 / 푸른숲 / 200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읽은 지는 꽤 된 거 같은데, 이제야 리뷰를 올린다. 곧장 써야 감동이 식기 전이라 더 좋은 리뷰를 쓸 수 있을 텐데 아쉬운 맘이다. ㅋ 

첫 꼭지의 제목이 '나는 내가 맘에 든다'는 거다. 자기를 긍정하는 모습이 얼마나 보기 좋은지.. 

사춘기 소녀도 아니면서 투덜투덜 컴플렉스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어른이 천지거늘.. 

그런 점에서 한비야의 책은 자존감을 높여준다. 

 

책을 읽고나니 밥 한 그릇을 먹은 것처럼 힘이 난다. 

씩씩한 저자의 모습이 내게 이입된다고 할까.  

 

봉사와 나눔을 통해 더 행복해지는 사람이었다.  

그와 같이 생을 긍정하면서 감사하면서 살아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별 기대없이 읽었는데, 최근 읽은 책 중 가장 맘을 흐뭇하게 만드는 책이었다. 

 

요즘 내겐 이런 책이 많이 필요하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