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시멜로 이야기 마시멜로 이야기 1
호아킴 데 포사다 외 지음, 정지영 외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05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을 읽으면서 .. 줄거리 아니 핵심 적인 내용은 일단 무엇을 위해 준비해라 ..

그리고 실천하라 그럼 모든 일들이 다 해결 될 것이다 였다.

하지만 한편으로 이런 생각이 들었다.

과연 모든 일들이 도와줄까.

내가 결심하고 준비를 하면 모든 일들이 나를 위해서 이루어 질까 ..

이런 고민을 한번쯤 안했다면 이 책을 두번읽지는 않았을 것이다.   몇번 읽은 지금도 이 책은 나에게 정답을 가르쳐 주지 않았다.

아마 누구에게도 이 내용에 대해서는 정답을 가르쳐 주지 않으리라 본다.

자신의 가슴속에 믿고 따라야 하는 일종의 종교적인 신념으로 자리 잡아 주기만을 바랄 뿐이지 말이다.

내가 이 책을 종교적 신념처럼 믿고 따른다면 .. 이 책은 어떤 의미로 다가올까.

램프의 지니처럼 나에게 모든 것을 안겨 줄까?

이런 고민 자체게 아마 이책은 배제 하고 있는지 모른다.

그냥 따라와라

아마 이것이 이 책 지은이의 생각이 아닐까. 이렇게 해라 .. 하는 ..

역시 이책을 가장 잘 이해 할 수 있는 일은 다시 한번더 읽어 보면서 나의 생각을  찾는 일이 선행되어야 할 것같다. 이렇게 하면 모든 것이 이루어 질 수 있다는 믿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