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존 그레이 지음, 김경숙 옮김 / 동녘라이프(친구미디어) / 2002년 12월
평점 :
절판


여인네와 헤어지고 나 자신을 뒤돌아 볼 기회를 갖게 되었다..

그래서 선택한 책이 이 책이 였다. 어쩌면 이 책은 그렇게 나에게 좋은 선택은 아니였다.

시작부분부터 나의 잘못된 점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을 강조해서 알려 주었기 때문이다.

그렇게 시작된 이 책에대한 탐구는 계속되었다.

그렇게 장장 10일에 걸친 탐구는 퇴근길에 이 책을 모두 다 읽고 종료하게 되었다.

하지만 막상 다 읽고나서는 이제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아직 그리 효율적이지 못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을 어떻게 다시 시작할까 하는 하는 것인데 이 책에서는 그런 부분은 없었다.

하지만 이 책은 여러 사람들이 꾸준히 읽는 이유를 알려주는 것 같았다. 이 책의 명성과 함께 말이다.

내가 잘못했던 행동들에 대한 실수들을 하나 하나 잘 집어 내 주고 있었던 것이다.

이렇게 하나하나 집어 낸다는 것은 무척이나 힘든 작업 이었지만 말이다.

아울러서 내가 이 잘못된 점을 쉽게 고칠수  있을까 하는 두려움도 남아 있다 하지만 .. 그래도 사람이니까 고칠수 있을꺼라는 기대를 갖는다.

잘 고칠수 있다는 생각을 가진다.

이 책은 사랑을 시작한지 1년정도 된 사람들이 보기에는 가장 좋을듯 하다 그 시점에 격에 되는 무한한 이야기가 담겨 있으니까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