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놓치고 있는 7가지 외모의 비밀 - 하버드대 박사가 전하는 아름다움의 과학
마리 파신스키.조디 굴드 지음, 곽윤정 옮김 / 알키 / 2011년 6월
평점 :
품절


가끔 제목 하나로 뭔가를 끝내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바로이런 경우가 아닐까 한다. 

이 경우야 말로, 뭔가를 한방에 날린 그런 책이였다. 

외모의 비밀.. 뭔가 나름 책 제목만 보고 샀는지 난 깔끔하게 이 책을 사고 말았다. 

내가 그리 잘나지 않았고.. 이쁘지 않아서 인지 모르겠지만.. (그렇게 하니 또 노래 가사가 ...)하여간 이 책은 그런 점에서 나에게 확 와닿았고.. 다른것과 다르게 뭔가를 한다는 점에서도 같았다. 

나참 어이없게 이 책은 나를 그렇게 당기고 있었던 것이다. 

책을 받아보고 딱 받아본 순간... 그래 이 책은 외모 뭐 이런 지상주의 그리고 그런것에 논하는 것이 아니라 한방에 .. 그래 깔끔하게 이야기 할 수 있겠다.. 

잘 살아 보세..  

마치 내 인생의 새마을 운동을 하듯 이렇게 하면 좋은 거야. 그리고 이렇게 해야되.. 안돼 저렇게 하면 건강에 안좋아..  

뭔가를 돌려가면서 이것저것 설명해 주는 지침서와 같은 역활이라고 해야할까나?? 

따끔한 충고라고 하기에는 뭐하고, 걍 깔끔한 설명서와 같은 역활을 해 주었다. 그리고 그것과 더불어서 외모가 아닌 내면을 가꿔보라는 이야기 까지.. 

생각해보면 자기계발서를 총 망라한 작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말이다. 

지금에서 돌이켜 생각해 보면... 한번쯤 삶의 자세에 반성이 필요하다면 이 책이 필요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깔끔하게 다음 기회를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