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의 탄생 - 성경은 어떻게 인류 문명을 지배했는가?
존 드레인 지음, 서희연 옮김 / 옥당(북커스베르겐)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나름의 흥미를 가지고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벌써 읽은 지는 퍽 된것 같은데 뭐랄까 아직 이 책에 대한 감흥이라고 해야할까나 이런 점은 전혀 찾아 볼수 없다. 

그만 큼 그리 큰 감흥이 없었던 것일까. 아니다 너무 기대를 많이한 탓이 클 것이다. 

개인적으로 기독교 초기 역사에 대한 관심은 많다. 그러기에 이 성경의 탄생이란 제목의 이 책도 나름 신선함.. 아니 많은 기대감으로 나에게 보였다. 

소위 말하는 득템 씨스템 ^^ 

하지만 웬걸 .. 이 책은 성경의 초기 역사에 대해서는 많은 써 줌으로써 이해는 도울수 있을 지언정 내가 갈망하는 그것에 대해서는 쉽게 만들어주 지 않았다. 

성경의 초기 탄생과 관련된 주변 역사나 이야기는 남겨주었다. 분명히.. 하지만 성경과의 연관성 부분에 대해서는 뭐랄까 .. 뭔가 2%로 부족했다고 해야 할까나 

하여간 이 책에서 보여지는 것은 성경에 대한 구체적인 부분이 나를 아쉽게 했다. 초기 판본에 대한 내용도 다 좋지만. 과연 이 부분에 대한 열띤 논쟁과 다른 문서들 .. 뭐 이런 내역을 기대했던 나로써는 실망감이 컷다. 

흐~~~~  

하지만 그런 실망감 속에도 소득은 있었다. 바로 초기 역사에 대한 많은 지식을 높여주었기 때문이다. 

관심있는 책을 여러번 보다보면 많은 부분이 늘겠지 하는 생각으로 내가 원하는 부분이 채워지길 바라면서 여기서 접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