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 춘추전국시대 1
이수광 지음 / 대산출판사 / 2003년 7월
평점 :
절판


너무 실망 스럽다 .. 이 책의 전부다를 읽지 않았지만. 처음이 반이라 했던 말이 있지 않았던가.. 너무 씁쓸하여 이렇게 글을 몇자 적고자 한다. 이책은 내용을 마구 함축하기 위해 ... 내용의 씀씀이라고 해야할까.. 적절한 양념이 되지 않은 요리와 같았다. 오히려 이것과 많이 유사한 전국책이란 책이 있는데 그 책이 더욱 훨씬 나을 지도 모르겠다.

내가 이런 악평을 하게 된 것은 몇가지 이유가 있어서이다. 평소 나는 역사에 관심이 있어.. 역사를 즐겨 보는 편이다. 특히 이쪽 전국시대를 좋아한다. 그래서 사기라든가 하는 책을 읽는 것이 나의 또하나의 즐거움이다. 하지만 이책을 본 순간...

너무 뼈대만 있는 글 전개 왠지 힘이 없어 보이는 것이 초기 역사를 너무 많이 담고자 한 것이 아닌가 한다. 물론 앞으로 남아 있는 권이 많이 있지만 별로 그렇게 권하고 싶지 않다.

뼈대보다는 잔 스토리 중심으로 보고자 했던 사람이라면 이 책을 보고 실망을 많이 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큰 줄기만을 이해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좋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