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생각의 함정 - 무엇이 우리의 판단을 지배하는가
자카리 쇼어 지음, 임옥희 옮김 / 에코의서재 / 2009년 9월
평점 :
품절
이 책을 읽는 처음부터 그닥 이 책의 내용 아니 이책의 주장하는 바를 이해하지 못하였다.
그래도 아니 좀더 가면 내가 이해를 하겠지 그럴까야 이런 믿음으로 꾸쭌히 읽어 내려갔다.
그렇게 해서 거의 마지막에 다달을 무렵 난 이책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이해를 할 수 있었다.
뭐 모든 것을 다 이해하면 좋겠지만 .. 마지막에 나오는 것.. 결국은 상대방에 편에 서서 모든것을 살펴볼수 있는 여유를 가지고 조금더 말랑말랑한 생각을 가지고 간다면 .. 모든것을 이해하는데 조금은 쉽지 않을까 하는 내용이었다.
그러면서 처음에 나온 테슬라와 에디슨의 이야기를 다시한번 들려준다.
처음에는 테슬라가 이겼다라면, 나중에는 에디슨이 이긴것이다. 물론 이긴다는 표현이 좀 그렇긴하지만 다시한번 그 생각을 해본다면, 어떻게 어디서 생각을 할때 그 순간에 많은 것을 고려할 수는 없겠지만.. 최대한 자신의 생각이 나중에 어떤 결과로 갈지 아무도 모르겟지만.. 그만큼 순간순간 잘 선택을 한다면 .. 그 생각에따라서 자기의 실수를 최대한 줄일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 아니 신념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해라 라는 .. 그런 느낌이었다.
내가 이 책을 보고 이해한 것이 다 맞지 않을지 모르겟지만.. 그래도 이 책에서 이야기 했던 작은 사건들을 잘 생각해 보고 최대한 나의 어리석음을 가지지 않고 현자가 되었으면 하는 것의 개인적인 바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