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인희의 북유럽 신화 1 - 신들의 보물에서 반지전설까지, 시대를 초월한 상상력의 세계
안인희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랫만에 읽은 신화였다.. 다른것은 아무 것도 없었다. 

내가 하루 하루 하는 것도 여러가지 생각해 나아가는 것이데.. 

옛 사람들도 아마 이와 크게 다르지 않았을 것이다. 바로 이점인데.. 그런 점에세 옛 사람들의 시간의 여행을 떠나는 기분이 있어 매우 신나는 일이다. 

신화... 

참 매력적인 모습으로 사람들을 자주 놀래고 다가오게 만드는 그런 내용인데. 

그래서 옛 사람들의 동화.. 아니 상상력과 현실세계를 묘하게 섞은 묘체인데.. 이런 점에서 난 다른 것보다.. 뭐랄까 다른 이유.. 좀더 색다른 이유를 발견하고 싶었다. 

몇년전인가 이 신화를 읽는 다는 것에 대한 약간의 붐 적으로 나온 이야기가 있었다. 

난 이런 붐에 편승하여 이렇게 이 책을 샀고 .. 한참동안 내동댕이 쳐 두다가 겨우 이제서야 이 책을 다 읽게 되었다.. 그러구 보면 참 난 지질이 부지런하지 못한 사람이다. 

이제서야 다 읽다니.. 자자 잘 읽어보자.. 아직은 조금 생소하고 .. 조금은 뭐랄까 그리스 신화보다 더 인간같은 ... 이 북유럽의 신화속 주인공을 보기 위해서 말이다. 

하고 힘을 내면서 이렇게 읽었는데.. 생각보다 잘 된것 같다 . 

기대 만큼 멋지게 잘 쓰여졌으며... 내용 및 적당한 설명이 들어있어 매우 좋았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