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 전망 2009
권순우.전영재 지음 / 삼성경제연구소 / 2008년 12월
평점 :
품절


이맘때 쯤 항상 등장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책 

연말 연시 미래 아니 다음 년을 대비하기 위해 준비해 두는 사람에게 삼성 경제 연구소의 자신의 생각을 주입 시키기 위해서 펴는 책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책. 

그래도 이 책이 주는 느낌은 남다르다. 다른 경제 연구소가 하지 못하는 일을 매년 시도하고 있으니 다른 경제 연구소에서는 이런 일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이 연구소의 매년 이 책에 대한 반응은 뜨거운 거 같다. 

나 자신도 이 책이 나오면 꼭 봐야지 하는 사람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그도 그럴 것이 한국 경제를 좌지우지 하는 몇 안되는 그룹의 브레인에서 나오는 그들의 문법이기에. 아마 그들의 생각이 한국 사회에 전반적으로 영향을 미칠것이 뻔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일 것이다. 

물론 사회라는 것이 일종의 지렁이 같은 동물이라서 어떻게 꿈틀대고 돌아다닐 지 모르겠지만, 누군가 하나 수분으로 그의 움직이는 방향을 정한다면.. 대충 큰 흐름의 방향성은 맞지 않을 까 한다. 

물론 그런 기대감이 자못 맹신으로 이루어 지는 것을 견지해야 하겠지만.. 난 스스로가 이 책을 매년 읽는 다는 것을 즐겨한다. 

새로움.. 그리고 내년을 대비하기 위한 필독서로써 그만큼 가치는 충분하기 때문이다. 

올해도 슬슬 이 책을 다읽었으니.. 계획을 좀 정리 해봐야겠다. 너무 늦었는지 모르겠지만 슬슬 한번쯤 고민을 해볼 필요는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