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 심리학 2 - Yes를 끌어내는 설득의 50가지 비밀 설득의 심리학 시리즈
노아 J. 골드스타인 외 지음, 윤미나 옮김 / 21세기북스 / 200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설득의 심리학을 읽고

 

설득의 심리학의 2권이 최근에 출간되었다. 1권을 너무 좋게 보았기 때문에 난 2권을 사는데 주저하지 않았다.

 

뭐랄까... 이런 설득이야 말로 내 생활에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살짝 다른 말로 바꿔보자면, 내 생활의 대부분이 설득을 당하고, 설득을 하는 그런 역할의 삶인 것이다.

 

이 책의 머리말 .. 혹은 추천사에 조서환씨가 글을 남겨주었는데.. 모티베이터의 작가이면서.. KTF의 부사장인 마케팅계의 놀라운 인물이었다.

뭐 이 추천사에서도 여지없이 자신의 브렌드 설명을 해주었는데 제목에서부터 풍겨 나왔다.

설득의 show를 하라고... 책을 다 읽고 생각해 보면, 이 제목만큼 이 책을 잘 설명해 주는 제목은 없다는 생각이 든다.

 

1권에서 보여주었던 6가지 설득을 할 때 유리한 법칙을 제시하였던 것에, 2권은 50여가지의 다양한 case를 첨부로 넣어 준 이제야 말로 진정한 책이 되었다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록 잘 어울리는 .. 책이되었다.

 

2권에서 다양한 case를 접함으로써 좀더 .. 다양한 생각이 들면서 좀더..이 책의 본질적인 설득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싶었다.

 

설득 아마 이것은 상대방의 동의를 구하는 하나의 방법일 것인데.. 서로에 합의가 전제되어 있어 가능하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솔직한 감정에서 진실하게 이야기 해야 하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 이 책에서 다양한 방법의 방법론적 이야기를 했지만 결국은 생각해 보면.. 서로에 대한 합의를 어떻게 이끌어 낼 것이냐 하는 것을 .. 잘 도출하느냐 인데...이런 것을 하나의 기술로 치부하기는 좀 ... 뭐랄까.. 약해 보인다고 할까 하는 느낌이 들어서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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