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미래 - 앨빈 토플러 (반양장)
앨빈 토플러 지음, 김중웅 옮김 / 청림출판 / 2006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미래의 청사진.. 대부분 연말이나 연초에 집중에서 나오는 책이다.

이렇게 처음에 이런 말부터 쓰는 이유는 바로 이 책도 미래에 대한 예측을 시기 적절하게 나왔다라고 이야기 하고 싶어서이다.

이 책의 저자인 앨빈 토플러는 무척이나 친숙한 이름이다. 고등학교때 부터 배워오고 들어오기 시작했으니..

그 친숙함이야 이루 말할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난 이사람의 저자로 되어 있는 책은 한권을 채 다 읽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결국 이 책을 손에 들면서 첫번째 완독 ? 아닌 완독을 하게 되었다.

저자의 내공이 심이 깊다는 말에 사게 된 책이지만 , 귀에 못이 박힐 정도로 들었기에 솔직하게 말하면 그리 잡기 싫은 책중 하나였다.

하지만 부라는 단어가 .. 나의 마음을 사로 잡아 버렸다... 부... 이것이 무엇일까 .

내가 요즘 추구해야 하는 대상처름 느껴지는 큰 그림으로 생각하는 단어인데 말이다.

뭐 일단 이 책은 간단하게 평하면 꼭 읽어 봐라 하지만... 조금 얇은 책으로 쪼개어 보도록 권하고 싶다.

전공서적이 두꺼워도 완독하는 경우가 거의 없듯이 이 책의 정수는 아마 쪼개어 보는게 아닐까 생각된다.

필요한 부분을 몇 챕터에 걸쳐서 찾아 본다면 .. 작은 수고에서 큰 행복을 찾을 것이다.

이것도 그가 부르 짖는 프로슈머가 아닐까?? 나의 괜한 생각인가 ..

일단 그가 왜치는 단어를 주목해서 찾아서 보도록 권하고 싶다.. 그래야 이 책의 정수를 놓치지 않고 볼수 있을 터이니까 말이다.

참고로 우리나라 주변 정세를 적어 놓은 부분도 있는데.. 뭐랄까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나도 모르겠다 라는 것이다. ㅎㅎ 역시 우리 나라 정세는 아무도 .. 못말리는 것인지 .. 

지금까지 내용은 다 버려도 좋고 일단 한번 읽어 보라라는 것이 이 어줍찌 않은 글의 처음이자 마지막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