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4~15일 부산북구공동육아조합에서 캠프를 열었다.

북구 공동 육아 조합은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한 `쿵쿵`과

초1~4의 학생들이 방과후 활동을 하는 `징검아` 두 기관이 합쳐 있다.  

조합 터전 앞에 물맑은 대천천이 흐르고 어떤 날엔 백로가 와서 한가한 모습을 보인다.

터전 주변으로 야트막한 돌담집이 몇 채 있고,

하루 종일 볕이 들어 오래 전엔 `양달리`라는 이름을 달고 있었으니,

지형적으로도 편안하고 따뜻한 곳이다.

이런 곳에서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어른들은 어른들대로 공동체에 대한 고민을 가져간다.

 

 

 징검아의 동글이 샘 지도에 따라 단체 놀이로 캠프를 시작했다.

 이때 아이들은 `아마`의 지도에 따라 따로 놀고...

 (아마는 엄마 아빠의 준말로, 자원봉사를 하는 부모다.)

 어찌나 신나게 놀았던지, 나는 허리를 삐끗하고야 말았다~ㅋ

 

 

 장기자랑 시간! 징검아 아이들이다. 노래를 화음을 넣어가며 부르는 모습이 대단했다.

 

 

  쿵쿵 아이들의 장기자랑. 노래에 맞춰 춤을 췄다. 슬뫼는 처음엔 이렇게 어리둥절 하더니, 신나게 놀았다~ㅋ 엄마 아빠들의 즐거운 안줏감이 되어준 슬뫼였다~ㅋ

 

 

 

 이제 어른의 장기자랑. 동동이방하고 무슨 방 엄마 아빠들~ㅋ

 

 

 또 다른 방 부모님들은 아이들을 위해 동화 구연을 준비해오셨다~

 

  또 어떤 방 부모님은 연극을 준비했다. 대단한 열정이다.

 

 

  좀더 클로즈업 하면 이런 꼴~ㅋ

 

 

 

 아이들은 이렇게 집중해서 구경하고~

 

 

 

 마지막으로 다같이 춤을 추면서 뒤풀이로 고고씽~

 

 

 

 아마들이 아이들을 보고, 우리는 팔자 좋게 이렇게 건배~!!

 

 

오~~ 분위기 있게 나왔는데~ㅋㅋ

난 아픈 허리를 참아가며 새벽 5시 30분까지 어울렸다.

다른 분들은 아침 빗소리를 들으며 해장을 하셨다는...

그러고도 전부 치우고 설거지도 했다는 전설같은 이야기도 남았다~

 

 

 캠프에 함께한 엄마, 아빠, 아이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