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터스는 일명 현장 고발 프로그램이다. 일단 의뢰인이 자신의 남자친구 혹은 여자친구 (마누라 혹은 남편도 포함) 가 자기 몰래 바람을 피는등의 딴짓을 하고 있는게 아닌가 의심이 되면 치터스라는 프로그램에 뒤를 밟아 줄 것을 의뢰한다. 그러면 치터스 에서는 그 사람의 뒤를 철저하게 밟아서 불륜 현장이나 바람피는 현장의 증거들을 녹화한다. 함께 호텔이나 아파트 등에 들어가서 아침에 기어나오는 등의 결정적 증거가 포착이 되면 치터스는 의뢰인에게 그간 확보한 증거 영상들을 보여주고 결정을 요구한다. 즉 현장을 덥칠 것인가 그냥 가만 있을 것인가. 여기 출연하는 백이면 백명 전부 다 현장을 덥치는 것을 원한다. 심증은 있었지만 물증이 없었던 그들은 결정적인 증거들을 드리대며 상대에게 어떻게 이럴 수 있냐고 책망한다. 그러면 상대들은 미안하다고 하는 경우 보다는 변명을 하거나 화를 내는 등의 적반하장 스타일을 가장 많이 취한다.

이 프로그램을 처음 봤을때는 너무 엽기적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아무리 미국이라는 땅덩어리가 넓은 곳이지만 자신이 사랑했던 사람이 바람을 피우고 또 자신은 그것을 몰랐던 상황을 만천하에 공개한다는 것이 과연 있을수나 있는 일인가 싶었다. 또 한편으로는 이거 다 짜고치는 고스톱 아닌가 싶기도 했고 말이다. 그러나 몇 번을 보는 사이 출연자들의 진짜같은 자연스러움 때문에 짜고 치는 고스톱은 일단 아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떠도는 소문에 의하면 치터스에서는 출연자들에게 꾀 많은 돈을 지급한다고 한다. 물론 사실인지 아닌지 발설을 하지 않는다는 비밀 각서에 서명을 한다는 소리도 있긴 하지만 일단은 사실이라고 해 두자.

의뢰자들은 다양하다. 그들은 남자이기도 하고 여자이기도 하며 젊기도 하고 늙기도 했다. 그들에게 공통점이 있다면 바로 사랑하는 사람이 바람을 피우는 것 같다는 의심을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들은 그 의심이 의심이 아닌 실제라는 것을 확인하고 싶어 한다. 하지만 나는 그들이 왜 저런 방법으로 확인을 하려고 드는지 모르겠다. 카메라와 결정적 증거를 들이대면서 너 바람폈지 라고 말하면 무릎꿇고 빌줄 아는가? 천만의 말씀이다. 입으로는 아임 쏘리 라고 하지만 그들은 전혀 쏘리하지 않은 표정과 몸짓을 보여준다. 이왕 이렇게 들킨거 에라이 싶은걸까?

나는 남자를 사귀면 딱 한가지를 요구한다. 바람을 피던가 말던가는 니 자유인데 대신 절대 나한테 들키지 말라고. 바람을 피울 수 있는 상황 까지는 이해가 가지만 그 뒤 너저분한 일 처리로 인해 나에게 들킨다면 대체 나를 얼마나 우습게 봤으면 그렇게 허접하게 구는가 싶어 더 화가 날 것 같기 때문이다.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내 말일 뿐이다. 나는 여태 상대방의 남자가 바람을 피는 것을 한번도 목격하지 못했으며 의심이 간 적도 없었다. 그래서 나도 어쩌면 상대가 바람을 핀다면 그 사실을 나에게 들켰다는 것 보다 바람을 피웠다는 것 자체에 더 상처를 받을지도 모른다. 아직은 내 주변의 남자들이 내게 들키지 않고 바람을 피는건지 아님 아예 바람을 피지 않는지 모르겠지만 저런 경험을 하지 않게 해 준 점에 대해서는 감사하게 생각한다.

저 프로그램을 보고 있노라면 인간은 참 막갈수 있는 곳 까지 간다는 생각이 든다. 바람핀 현장을 들킨 인간들의 뻔뻔한 면면과 변명하기 급급한 비겁함을 보고 있으면 왠지 인간의 치부중 하나를 들춰 보는 것 같아서 마음이 약간 찜찜하다. 마누라의 여동생과 바람을 피고도 뻔뻔한 남자. 그리고 언니한테 오히려 언니가 매력이 없어서 형부가 나에게 접근한걸 가지고 창피한건 모르고서 왜 난리냐고 대드는 여동생. 또 그들을 향해서 방송하기 불가한 욕설을 해 대면서 닥달하는 의뢰인. 이 모두가 빚어내는 씁쓸한 풍경이 치터스를 만든다.

내 생각에는 바람을 피울 정도로 상대에게 실증이 나 있거나 무덤덤해져 있다면 깨끗하게 말하고 그만 관계를 정리하자고 말 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인것 같다. 의뢰인들 역시 상대가 바람을 피우고 있다는 심증이 확실하면 진실되게 물어보고 사실을 말 해 준다면 아무리 아쉽고 속상하더라도 거기서 그냥 끝내야 한다. 내 마음을 아프게 했으니 너 역시 만천하에 한번 단단히 쪽팔려 봐란 식으로 TV프로그램에 의뢰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물론 순순히 시인하지 않을 가능성이 크지만 심증이 확실하다면 그냥 헤어지는 것이 좋다. 상대를 계속 의심하고 자기를 속이고 있다는 생각에 분노하면서 보내기엔 인생이 너무 아깝다. 암만 똥밭에 굴러도 이승이 좋다라는 말이 있다 하더라도 굳이 인생을 똥밭에서 굴릴 필요는 없으니까 말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Smila 2004-03-03 18: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태교에 안 좋을까봐 이 프로 안 보려하는데 우리 남편은 죽자고 열심히 보네요. 그렇게 재미있다네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