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보니. 요 몇 년 동안의 나는 늘 누군가에게 의지했었다. 

모든걸 그들이 알아서 해 줬으며, 내가 할 일이라고는 그저 내 일을 하는 것 뿐. 

일상에 필요한 모든 것들을 케어 받으며 살았었다.  

그래서 잠시 까먹었었다. 

과거에 내가 얼마나 치열하게 살았었는지를. 

그리고 모든걸 내 스스로 결정하고 행동했었는지를. 

심지어 여행 조차 그랬다. 

나는 여행의 목적지는 물론, 환전 한 번 해 본 적 없었다. 

 

오늘 낮에 여행사에 송금을 하고. 환전을 했다. 

그러고나니 비로소 내가 진짜 여행을 가는구나 싶다. 

해외 뿐 아니라 국내 여행도 나는 혼자 다닌적이 없었다. 

만기 적금을 찾아서 예금을 넣는 과정에서 

나는 얼마간의 돈을 따로 떼어뒀다. 

그리고 '여행 가리라' 라는 봉투에다 넣어뒀다. 

그 봉투는 언제나 내 책상 서랍에 있었는데 

돈이 모일 틈이 없었다.  

조금만 모이면 나는 그 돈으로 여행을 가는 대신 

엉뚱한 것들을 했었다. 

그러나 오늘 넣어둔 돈은 손 대지 않으리라. 

5만원 권으로 넣어둔 그 돈들은 

비록 얼마 되지는 않지만 

조만간 혼자 어딘가로 여행을 갈 돈은 충분할 것이다. 

멀리 가는건 아직 무리겠지만 

가까운 곳이라 하더라도 진짜 혼자 한번 여행을 가 봐야겠다. 

부끄럽지만. 

살면서 단 한 번도 혼자 여행을 가 본적이 없다. 

출장가느라 왔다갔다 하는 것 빼고 

그냥 여행을 위해서 기차를 타고 버스를 타고 배를 나 혼자 타 본적이 없는 것이다.  

 

더 이상 편한것 안락한것만 하고 살려고 하지 않겠다. 

요 몇 년 동안의 나는 충분히 편했고 안락했다. 

물론 그랬기에 나는 내 일에 집중을 할 수 있었고 

어느 정도의 결과물도 얻을 수 있었다. 

하지만 주변 사람들을 많이 괴롭혔었다. 

부모님을 비롯한 가족들은 내 까칠함을 견뎌야 했고 

그들에게 늘 내 위주로 움직여 줄 것을 요구했었다. 

이건 뭐. 지가 돈 벌어서 가족 전체를 먹여살리는 소녀 연예인 가장도 아니면서 

하는 짓은 그에 못지 않았던 것이다.  

그러나 이제부터 좀 달라져 볼란다. 

새해가 되었다 라는 느낌도 없이 

새해 계획 같은건 세우지도 않았었는데 

뒤늦게 계획을 세운다. 

다시. 오래전의 나로 돌아가기로. 

그렇게 살아도 괜찮다는걸 나는 잘 알고 있으니까. 

아니 썩 괜찮다는걸 아니까.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10-02-01 16:15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2-01 18:53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2-01 16:22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0-02-01 18:54   URL
비밀 댓글입니다.

울보 2010-02-01 16: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아직 한번도 혼자 여행다녀온 기억은 없는데,,플라시보님은 충분히 잘 하실거예요, ,,일본으로 여행을 가시는군요 재미난 여행을 하고 오세요,,우리딸이 너무 가보고 싶어하는 일본 , 기회가 된다면 딸아이랑 가보고 싶은데 과연 그런날이 올까 싶네요,,,,ㅎㅎ

플라시보 2010-02-01 18:55   좋아요 0 | URL
저도 늘 가야지 가야지 하면서 미뤄왔던 곳이었습니다. 가장 가깝고 쉽게 갈 수 있는데 이상하게 그게 맘처럼 되지 않더라구요. 하긴 세상일이 거의 맘처럼 되지는 않죠. ㅎㅎ 여러가지 여건과 상황들이 항상 우릴 가만두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올해는 아주 맘을 단단히 먹었습니다. 여건과 상황 이런거 좀 무시해버리기로요. 한 해 쯤은 그렇게 살아도 인생이 끝나기야 하겠어? 라는 맘을 먹은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