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세사리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나 이지만 사실 악세사리를 하기 시작한건 서른이 거의 다 되어서였다. 그 전에는 그저 반지나 하나 정도 하고 늘 끼는 귀걸이 정도가 있었달까? 아무튼 뭔가 주렁주렁 늘어지는걸 좋아하지 않는지라 악세사리와 나는 무관하다 믿고 살았었다. 그러다 언제부턴가 악세사리가 좋아지기 시작했다. 것도 무지하게. 처음 악세사리에 눈을 돌렸을때는 티파니의 실버 제품들을 좋아라 했었다. 그러나 너무 쬐그맣고 실증도 잘 나고 거기다 소도 닭도 다 하는 바람에 나만의 무언가를 가지고 싶었었다. 그러던 찰나에 만난게 알라딘에서 너굴님이었다. 직접 스톤을 가지고 악세사리를 만드시는 너굴님의 작품들에 반한 나는 손톱을 물어뜯고 다리를 달달 떨며 배송일을 기다리곤 했었다. 그러다 요즘 너굴님께서 작품 활동이 뜸하신 바람에 다른 악세사리들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원래 늘어지는 스타일을 좋아라하지 않지만 이건 너무 이뻐서 보는 순간 혹 하며 구입했다. 셋트로 목걸이도 있는데 (예상외로 심플함) 가격이 가격인지라 그냥 참았다. (크리스마스 선물로 어찌 받아낼 수 없을까 궁리중) 별과 달이 있는게 너무너무 좋다. 아르마니 주얼리 제품.

원래는 크리스탈 중에서는 깨끗하고 투명한걸 좋아하는데 어쩌다보니 저런걸 구입하게 되었다. 여러 색이 나는 흰 크리스탈은 내 취향이 아닌데 말이다. 하긴 살다보니 취향. 이것만큼 변하기 쉬운것도 없긴 하더라. 스왈로브스키 제품.

나의 훼이보릿 악세사리. 너굴님이 만들어주신 목걸이인데 수정이 꽤 크다. 어느해 시상식장에서 모 연예인이 까만 니트 드레스에 저런 스타일의 목걸이를 한 것을 보고 모티브를 얻어 만드셨다는데 정말이지 너무 이쁘다. 한때 목걸이만 했다 하면 저걸 걸고 나갔더랬었다. 지금도 꾸준하게 내 사랑을 받고 있다. 여름엔 여름대로 겨울엔 겨울대로 맛이 있다.

나와 같이 악세사리에 거의 미친 아해가 있는데 우린 늘 그런다. 악세사리만 안샀어도 빌딩하나 올렸을꺼라고. 그녀와 나는 예쁜 악세사리를 보면 눈빛부터 시익 달라진다. (목격자들 말로는 빙의 수준이라 함) 내가 악세사리를 좋아하는 이유는 섬세하기 때문이다. 언뜻 보면 옷이나 가방보다 눈에 덜 들어오지만 조금만 더 가까이서 사람을 보면 악세사리가 보인다. 작지만 그걸 착용한 사람의 취향이나 성격을 그대로 말해주는 악세사리. 아직은 나이가 나이니만큼 보석류가 마구 좋아지지는 않지만 모를 일이다. 또 나중에는 다이아몬드나 진주 같은것에 미칠지도..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하이드 2006-12-09 17: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 귀걸이 너무 이쁘옵니다. 저도 알마니 주얼리 좋아해요. 심플하면서도 대담하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