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nics Fun Readers 1-2 : The Den (Paperback + QR 코드) Phonics Fun Readers 1 2
Douglas Vautour 지음 / 이퓨쳐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퓨처의 Phonics Fun Readers 시리즈를 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이름도 생소했었는데요. 어머나~ 받아보니 그림이 너무 예쁩니다. 어린 아이들한테는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이 그림이라서 저는 되도록이면 그림도 예쁜 책들을 고르는 것이 습관이 되었어요. 그림이 마음에 안들면 저희 공주님이 거들떠도 안보거든요. 그런데 이 이퓨처의 Phonics Fun Readers 시리즈는 그림들이 모두 합격점이예요.

그리고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지 않아서 왜 그런가 했더니 책이 소프트커버로 되어 있습니다. 일명 페이퍼백이라고도 하더군요. 책이 가벼우니 아이들이 쉽게 손에 들고 돌아다녀도 되서 좋습니다. 하드커버 책들은 오래두고 보기는 좋지만 무거워서 아이들이 들고 다니면 걱정이 되서 조마조마하거든요.

우선은 LEVEL 1의 “The Den”을 봤습니다. 색감이 풍부하고 귀여운 그림이 먼저 눈에 쏙~ 들어옵니다. 멍멍이라면서 좋아하는 저희 공주님도 눈에 들어오네요. 하늘에 해님도 구름도 있고 꽃도 있다면서 하나하나 그림들을 짚어봅니다. 요렇게 흥미를 끌어주고 LEVEL 1이라서 무진장 단순하고 간단한 영어 한문장 씩을 읽어줬습니다. 알아 듣는건지 마는건지 잘 모르겠습니다만 열심히 들어주면서 웃어주니 참 좋더군요.




<색감이 풍부하고 귀여운 그림> 

Phonic(발음 중심의 어학 교수법)를 위한 책이라서 그런지 내용 속에 발음을 익힐 수 있도록 재미있는 장치들을 해놨습니다. 예를 들어서 “Egg has a red net.” 이라는 문장이 있는데요. 조그만 알이 빨간 잠자리채 비슷한 것을 들고 있는 그림을 설명하는 문장이었습니다. 그런데 그 문장에 E가 중심이 되어 발음되는 단어가 무려 3개나 되네요. egg, red, net 이렇게 말이지요. 그렇다보니 따라해보면 발음을 그냥 몸으로 익힐 수 있는 거랍니다.  


<자연스럽게 발음을 익힐 수 있는 문장들> 

그런 문장들로 재미있는 동화 한편을 만들기가 쉽지 않을텐데 이야기의 내용도 생각보다 재미있습니다. “The Den”의 내용은 개와 알이 함께 열심히 동굴을 만들고 옆에서는 여우가 열심히 놀기만 합니다. 그옆에 같이 북치는 배짱이를 보니 어떤 이야기를 본뜬 것인지 알 수 있었는데요. 잘 만들어진 동굴 안에서 개와 알이 편안히 쉬고 있을 때 여우는 밖에서 추워서 덜덜 떨고 있는 내용이랍니다. 꽤 교훈적인 내용이었지요. 그렇다보니 아이와 함께 재미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읽기에 재미있는 내용들> 

내용은 이렇게 짧은데요. 그렇게 이야기가 끝이 나면 이야기 속의 문장들을 노래로 부를 수 있는 “Sing along”이 있습니다. 부록인 CD와 함께 들어보면 더 좋습니다만, 귀찮으시면 그냥 음을 넣어서 노래하듯이 불러주셔도 괜찮아요. 아이들은 그런 것 참 좋아하니까요.

그리고 그 다음은 간단한 문제들이네요. 맞는 단어를 찾아서 줄긋기도 있고, 빠진 글자를 채우는 부분도 있고, 색칠공부도 있습니다. 굳이 다 풀려고 하지 않아도 그림들을 보면서 문제풀이에 흥미를 보이게 할 수는 있겠더라고요. 그리고 맨 마지막 페이지에는 “Picture Dictionary”가 있어서 손쉽게 단어를 보고 외울수 있는 단어카드들이 있습니다. 단, 크기가 좀 작다는게 아쉽더군요. 조금만 더 크다면 오려서 아이와 함께 카드놀이를 하면서 놀아도 좋을 것 같았거든요.  


<여러 종류의 책 내용에 관한 퀴즈들과 음원 CD> 

지금가지가 제가 이퓨처의 Phonics Fun Readers 시리즈를 보게 된 소감이었습니다. 이제 4살밖에 안된 딸래미지만 생각보다 많은 것들을 따라서 하고 함께 놀 수 있는 책이었어요. 단계가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문장도 길어지고 어려운 단어들도 많이 나오게 된다는 사실은 다들 아시겠죠. 지금 저희 공주님의 수준에 LEVEL 1과 2가 가장 잘 맞아서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좋은 책으로 공주님과 같이 놀 수 있어서 참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