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북플에서는 글 아래 사진이 들어가지! 컴터 꺼버려서 폰으로 북플 들어왔더니. 그래도 올리고 자자.

10월 여성주의읽기 <포르노랜드>.
책을 준비했다. 이걸 언제 읽었더라.. 찾아봐야 해서 언젠지 모르겠고 암튼 예전에 한글판으로 읽었다. 아이들 읽혀야 겠어서 프랑스어판 사고 읽히고 토론하고 싸우고 기타등등.

재독에 도전한다. 프랑스어로 읽어볼까 해서 꺼내두었는데 아무래도 속도가 느릴 테니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고, 어떨까 해서 방금 첫 두 페이지 슥 읽다가 토 나올 거 같은 느낌이라 덮었다… 하… 어쩌지. 큰일이다. 이전에 읽을 때보다 더 힘들 것같은 느낌적 느낌…@@

한글판은 또 전자책… 밑줄 긋고 메모 써야 하는 책들은 종이책이 최고. 페미니즘 책 이제 전자책으로 사지 마라, 나야.

책장에 <포르노 판타지>가 있다? 내가 이걸 읽었나? 싶어 펼치니 밑줄에 메모들까지, 읽었네? ㅋㅋㅋ 🤣 걸리는 부분들이 좀 있었는지 메모가 많다. 나중에 다시 훑어보고 까든지 하자.

나는 과연 <포르노랜드> 다시 읽기에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그리고 북플 제대로 못 본 며칠 사이 글 왤케 많?? 언제 다 읽어보지??? @@)


댓글(6)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거리의화가 2022-10-04 07:37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앞의 두페이지만 읽으셨는데 토나올 것 같다니ㅠㅠ 아무튼 시작하시는군요. 재독이라 더 힘드실 수도 있겠습니다. 저도 마음 먹고 시작해야겠네요.

난티나무 2022-10-04 17:27   좋아요 0 | URL
그 잠깐의 시간 동안 책에 나온, 포르노를 한번도 접해본 적이 없는 여성에게 감정 이입 했나 봐요.ㅠㅠ 더불어 그동안 포르노를 비롯한 여성혐오에 대한 감정도 깊어(?)졌을 수 있다고 생각했어요. 하… ^^;;;;;;

책읽는나무 2022-10-04 09: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어뜨케요?
아...식사 중 이 책 읽는 것은 금물이겠군요?ㅋㅋㅋ
음....각오 단단히!!!!🤔🤔

난티나무 2022-10-04 17:28   좋아요 1 | URL
밥 못 드실 듯 ㅎㅎㅎ

다락방 2022-10-04 09:2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포르노 판타지> 메모 공유해주세요! 저는 별을 네개 주긴 했지만 대체로 긍정적으로 썼거든요. 다시 읽어보지 않으면 그 내용은 사실 잘 기억나지 않지만, 저는 이 책이 포르노를 보면 안된다는 걸 남자가 남자에게 말해주는 책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어떤 지점들을 지적하실지 너무 궁금합니다. 기회되시면 꼭 메모 공유해주세요, 난티나무 님!!

난티나무 2022-10-04 17:30   좋아요 0 | URL
맞아요 다락방님. 남자가 남자에게, 긍정적이죠. 그게 또 어쩔 수 없이 좀은 한계를 가지는 것인가 하는 얕은 생각들이지만 좀 나중에 다시 슥 보면서 정리해 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