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로그인 2006-01-25  

서연사랑님
안녕하세요? 저희구면이죠? ^^;; 돌바람님 댓글때문에 궁금한게 있어서요 '레퍼랜덤(referendum)과 플레비사이트(plebiscite)'를 구별하셨던데 저는 그게 거의 같은 말이라고 알고 있거든요 예를들면 히틀러때도 독일어로는 레퍼랜덤에 해당하는 말을 쓰고 있는 걸로요 사실 제가 오늘 좀 찾아볼 생각이었는데 다른 일을 하느라 못 알아보고 궁금함은 못참겠어서 들렸습니다 혹 그게 영미권 혹은 미국이나 영국의 특수상황인지 시간 괜찮으시면 자세한 설명을 좀 해주셨으면 해서요..^^ 염치없이 미리 감사드리고 갑니다~~^^ 좋은 날이요!
 
 
서연사랑 2006-01-25 18: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안녕하세요, 사야님^^
제가 오늘 이모가 된 날이라 이리뛰고 저리뛰고 하다가 이제 들어왔더니 방명록에 귀한 분이 다녀가셨군요.
그런데, 어쩌나요. 제가 알고 있는 수준도 저정도밖에 안 되요.
오히려 사야님 덕분에 더 알게 되었네요. 히틀러의 경우도 레퍼랜덤이라 한다고요.
일단 찾는데까지 자료 찾아보고 페이퍼을 하나 올려보도록 할께요. 언제라고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 없는게 왠지 책임회피같지만...^^

비로그인 2006-01-25 22: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어머 축하드려요 산모도 아가도 다 건강하겠죠?
저도 백막년만에 영화를 보고 들어왔더니 이제 확인하네요..^^
에구 언제라도 그래주시면 저야 고맙죠
전 그냥 단어만 그렇게 알고 있는 거고 그런쪽으론 거의 무지한지라.
읽기 시작하면 무한정 읽어야할거 같아서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