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멜리아와 네 개의 보석 케이 미스터리 k_mystery
배혜림 외 12인 지음 / 몽실북스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멜리아 마법학교는 한국 유일의 마법학교다. 

모든 걸 기록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멜리아지만 이곳이 언제 만들어졌는지는 아무도 알 수 없고, 비밀스러운 게 많은 곳이다.

한국 유일의 마법학교라는 사실에 시험을 봐서 입학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곳이었고, 학교에 신성한 힘이 있어서 학생들의 마법 능력을 최대한 끌어내서 마법사로 만들어준다는 소문은 확실히 매력적이었다.

이곳에 사건이 하나 발생한다.

학생 '송아름'이 죽음을 맞이한 것.
갑자기 이유도 없이 죽었는데, 이상한 것은 아름이는 누구에게도 미움받을 인물이 아니었다는 것이다. 

아름이 포함 오총사로 불렸던 김민규, 이 봄, 서지연, 이현우는 아름이의 죽음을 밝히기 위해서 사고가 일어난 날을 거슬러 올라가며 조사하기 시작하고, 학교의 보물인 네 개의 보석까지 찾아 나서게 되는데, 아름이 죽음의 비밀과 아멜리아의 숨겨진 비밀이 서서히 밝혀지기 시작한다.

현직 국어 선생님과 중학생 12명이 모여 한 권의 소설이 탄생했다니, 우선 책의 탄생이 놀라웠다.

12명이 쓴 것 같지 않고 작가 한 명이 쓴 것 같은 부드러운 전개와 각 파트마다 기발한 상상력이 돋보였고, 추리작가로서 12명 모두 자질이 느껴질 만큼 읽는 내내 흥미로웠던 이야기였다.

한국의 해리 포터라는 별칭을 붙여주고 싶을 만큼 소재에 있어서 굉장히 참신해 아멜리아의 이야기를 한 권으로 끝내기는 아쉽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멜리아 5총사의 우정을 담기 위해 각 인물에 대해 초점을 맞춘 이야기도 좋았고, 흑마술을 다루는 교장과 대립되는 아이들의 따뜻한 우정이 멋진 결말을 이끌어낸 것도 감동적인 부분이었다.

읽기만 해도 머릿속에 영상이 그려지는 판타지물이었다. 그래서인지 개인적으로 영화화하거나 시리즈화 해도 참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계속 맴돌았고 꽤나 재밌게 읽었던 이야기였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ingri 2023-01-18 05:5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한국판해리포터 대단하네요 중학생들이 일냈네요

러블리땡 2023-03-10 14:43   좋아요 0 | URL
한국판 해리포터 느낌 있어요ㅎㅎ 진짜 중학생 작가님들 미래가 기대되더라구요ㅎㅎ

새파랑 2023-01-18 09:4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이 책 러블리땡님이 딱 좋아하실만한 책인거 같아요~!! 중학생들도 대단하지만 이걸 이끈 선생님도 대단한것 같아요~!!

러블리땡 2023-03-10 14:47   좋아요 1 | URL
그쵸 딱 제 취향 ㅎㅎ 그런니깐요 이 책이 만들어지기까지 선생님의 수고가 많으셨을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왠지 이런 선생님을 만난 학생들이 부럽더라구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