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재미없을 것 같다고 생각했냐면, 얼핏 가족 이야기 많이 나오는 것 같아서, 책 이야기 보는데, 가족 이야기, 자기 이야기 주절주절 하는거 세상 재미없다고 생각하는지라. 근데, 재미있다. 


지하철에서 읽다가 역을 놓칠 정도로 재미 있다. 


근데, 중간쯤 읽다보니 계속 브레이크가 걸린다. 책을 놓쳐 보게 된 책날개에 저자 소개로 '경북 상주에서 태어났다..' 라는 첫문장을 보게 된다. 


재미 있는 책인데, 독서만담2가 2017년 이후에 맞게 업그레이드 되길 바라며, 몇 자 적어본다.


"그렇다. 야구는 남자들의 운동이지, 여자들의 것이 아니다. 집안에서 남자 야구팬이 야구를 즐기는 경우는 두 가지 경우다. 리모컨의 독재자가 되는 것과 나처럼 순한 평민이 되어 골방에 틀어박혀 인터넷으로 관전하는 방법이다.. " 


야구가 왜 남자들의 운동입니까? 나를 포함해 주변에 여자 야구팬들 널렸고, 내주변 뿐 아니라 실제 야구장에 가도 여자팬들 많다고. 야구장 가서 여자친구 데려와서 앉혀 놓고 말도 안 되는 야구룰 개소리 하며 맨스플레인 하는 것도 내가 한 두번 본 것이 아니야. 야구장 남녀성비율을 찾아서 척 내밀고 싶었지만, 못 찾았고, 야구칼럼니스트 배지헌이 쓴 기사를 하나 찾았다. '야구장 가면 반이 여자' 라는데, 반 정도인지까지는 모르겠지만, 여자들도 확실히 많다.

인터넷 서점에서 때 되면 뜨는 매년 도서 구매율 여자가 높다고 해서, 독서는 여자의 취미.라고 하지 않잖아요? 


"여자친구, 아내,그리고 딸을 야구팬으로 만드는 프로젝트를 계획 중인 남자라면 이 책만큼 큰 도우미는 없다" 라고 하며 추천하는 책이 <허구연의 여성을 위한 야구 설명서> 그리고 또 추천하는 책으로 <머니볼> 왜냐하면 잘생긴 브래드 피트가 주연인 동명의 영화가 있으니깐. 


제가 추천하는 야구책은요. 이 분야 고전인 레너드 코페트의 <야구란 무엇인가> 입니다. 그리고 응원팀이 있어야 야구가 재미있는데, KBO 팀들을 잘 알 수 있는 책으로 매년 나오는 프로야구 스카우트 리포팅을 권합니다. 


 









"현관 등이 나간 지 3주쯤 지났다. 현관 등 문제는 명색이 남자인 내가 해결해야 할 텐데 솔직히 엄두가 나지 않는다. 일단 전구를 감싸고 있는 것이 날카로운 사각형 모양인데 만지다 보면 꼭 내 머리 위로 떨어질 것 같고, 전구를 빼거나 끼우는 도중에 220볼트의 전기가 내 온몸을 감싸올 것 같은 근거 없는 불안감 때문이다." 


한숨.. 이래서 우리 아빠가 평생 전구를 안 갈고, 엄마랑 나랑 다 갈았던건가. 저자가 결국 전구를 갈고, 뿌듯뿌듯해 하는데, 한숨.. 무슨 전기 배선 빼서 조명을 가는 것도 아니고 (이것도 할려면 왜 못해) 전구 가는거 안 해본 사람이 들으면 어려운 건줄 알겠네.. 


"이른바 집수리나 기기 문맹인 이 세상의 모든 남자에게 복음과도 같은 책이 있으니 <철천지의 누구나 할 수 있는 30분 집수리> 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우리집같이 여자가 전등 가는 집 아니라도, 1인 가구 비율이 30프로를 향해 가파르게 오르고 있고, 그 중 반이 여자다. 덧붙이면, 여자의 만족도가 훨씬 높다. 왤까요~? 전등도 못 갈고 소소한 집수리 문제들은 남자 집에만 일어나서 여자의 만족도가 높을까요?  


"여자들이 기름만 넣으면 차는 10년이고 20년이고 알아서 굴러간다고 믿는다며 비웃는 남자들이여! 정작 당신네는 수도꼭지를 손수 교환한 적이 있는지? 세면기를 통째로 교체해본 적이 있는지? 사랑스러운 딸내미가 쓰는 방의 손잡이를 직접 교체해준 적이 있느냔 말이다." 


여자들이 기름만 넣으면 ... 라고 누가 비웃는지는 모르겠는데 (혹시 저자 아닌지;;) 정말 비웃긴다. 


"심지어 싫증을 잘 내는 여성을 위해서 베란다를 마루로 변신시켜 좀더 쾌적한 집을 만드는 방법까지 알려준다. 

한국 남자들이 왜 그렇게 자동차에 열광하고, 튜닝에 열중하는지 아는가? 집안에서 서열이 애완동물에게 밀리는 불쌍한 이들에게 자기가 하자는 대로, 가자는 데로 순종하고 따르는 것이 자동차밖에 없기 때문이다." 


여자를 공부하는 것. 챕터에서 추천하는 책이 존 그레이의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이다. 아.. 님.. 업데이트 좀.. 

김이경의 <셀프 & 커플 5분 마사지>를 추천하며 

"피곤한 아내에게 기껏 인심을 쓴답시고 "어디 가서 마사지나 좀 받아" 라고 하지 말고 직접 자기 손으로 마사지해주는 편이 좋을 것 같다." 고 하는데, 저자님, 제가 500원 거는데요,(1998년 산은 아니지만) 아내에게 마사지샵 쿠폰 끊어 주는 것을 아내분은 훨씬 더 좋아할 것으로 사료됩니다. 사랑으로 극복 못하는 것들도 있는거에요. 그게 사랑이 아니라 인심 쓰면서 낼 생색이면 더욱 더. 


그리고 밥.. 그놈의 밥 이야기.. 밥타령이 끝도 없이 나와서 이건 걍 포기했다. 


이 뒤로는 이런 이야기들이 좀 덜 나오길 바라긴 하는데, 저자가 왜 이렇게 올드한지 좀 알 것 같긴 한다. 


"나는 김훈, 이문열, 황석영, 김지하, 조정래의 독자일 뿐이다. (..) <젊은 날의 초상>, <변경>, <태백산맥>, 장길산> 정도만 곱씹어도 짧은 인생이다. 인터넷과 게임 그리고 '알바' 세대가 쓴 작품이 내가 곱씹어 읽을 정도로 공감과 추억을 줄 리가 없다" 


라는 이야기를 이미 한참 앞에서 이미 했거든. 

요즘 사람들 읽는 책을 써서 파시는데, 업데이트 좀 해주시면 어떨까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라니.. 


맛깔스럽게 글을 쓰고, 과장된 부분도 있을거라 생각되지만, 책 읽는 내내 너무 궁금하다. 

주방에 가서 밥 하면 무슨 큰일이 나는걸까? 


 

그럼 마저 읽으러 갑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17-02-27 08:4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여자를 공부하는 것..에 나온 책이 [화성에서 온 남자 금성에서 온 여자] 라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