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동 조각상의 그림자 - 상 - 로마의 명탐정 팔코 2 밀리언셀러 클럽 23
린지 데이비스 지음, 정회성 옮김 / 황금가지 / 2005년 8월
평점 :
절판


1권 '실버피그'를 읽고 궁금증을 참지 못하고 바로 주문하여 2권을 읽고 있다.

1편을 보면서는 17편까지 나온 이 시리즈가 앞으로 어떻게 전개될지 못내 궁금했다. 근데, 2편을 보고 있자니, 더 궁금해진다. 즉. 워낙에 시리즈는 1편부터 보는게 좋지만, 이 시리즈는 더더구나 1편부터 봐야 한다.

왜?
2편의 사건과 이야기는 1편과 그대로 이어진다. 1편이 베스파시아누스 황제에 대한 반역자들이 반역자금으로 쓰기 위해 빼돌리는 '실버피그(은돼지)' 에 관한 이야기였다면, 2편은 아직 끝나지 않은 반역자 색출에 관한 이야기라고나 할까. 그리고 역시 궁금하기 그지없었던 팔코의 여자관계도 당연히 1편의 그녀와의 밀고 당기기가 이어진다.

읽을수록 빠져들게 되는 것은 1989년부터 1년에 한편씩 꼬박꼬박 나온 이 시리즈가 앞으로 어떻게 될까에 대한 궁금중 때문만은 아니다. 로마시대의 생활상은 물론이고, 인물들의 캐릭터들, 하다못해 짐마차 끄는 황소 네로나 헤라여신께 바쳐지고자 했던 염소 등의 동물에 대해서도 너무나 생생해서, 내가 이 책 속에 들어가 있는 느낌이다. 나는 워낙 염세적이고, 쿨해보이는 씨니컬하며, 술,담배로 자신을 달래는 말로같은 탐정을 좋아하지만, 이 팔딱팔딱 생동감 있는, 씨니컬해 보이지만 착한 '정보원' 팔코를 좋아하지 않을 수 없다.

3권 '베누스의 구리반지' 가 조만간 나오지 싶은데,  나같이 머리 나쁘고 게으른 사람을 위해 등장인물을 앞에 좀 정리해줬으면 좋겠다. 로마시대 사람들 이름은 하나같이 주요인물일지라도 외우기가 힘들어서, 계속 봐도 팔코 옆에 항상 등장하는 수비대장 페트로니우스( 방금 책 찾아봤다. 저 위의 베스파시아누스도 찾아봤다) 의 이름조차 귀에 쏙쏙 안 들어오니 말이다. 어찌나 무슨무슨우스,누스,소스가 많은지!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perky 2005-10-31 10:2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오. 저랑 지금 관심사가 같군요. ^^ 저도 지금 로마 이야기에 푹 빠져 있거든요. ^^
(하이드님 괜찮으시죠? 저 오늘에야 며칠전 사건을 알고 깜짝 놀랐어요. 뒷북 쳐서 죄송하지만, 앞으론 서재 폐쇄 생각도 하지 마세요. 하이드님 잃고나면 저 너무 속상할 뻔 했어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