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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문의 여자
오쿠다 히데오 지음, 양윤옥 옮김 / 오후세시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평범한 소시민의 욕심 사납고 한심하고 쩨쩨한 모습을 그려낼 때, 오쿠다 히데오의 붓은 신들린 듯 내달린다.
라고 번역가는 말한다. 말대로, 욕심 사납고, 한심하고, 쩨쩨한 평범한(?) 소시민들이 주인공이다. 그리고 그 대척점에는 '소문의 여자'! 미유키가 있다.
열 개의 단편은 각기 다른 열 가지 시선으로 미유키의 삶을 훑어 나간다.
중고차 판매점의 여자, 마작장의 여자, 요리교실의 여자, 맨션의 여자, 파친코 점의 여자, 야나가세의 여자
기모노의 여자, 단가의 여자, 비밀 수사의 여자, 스카이트리의 여자
라는 목차로 되어 있다. 그 여자는 바로 ..
반전이라면 반전인데, 미스터리나 소시민의 반전이 아니라 소시민의 반전이다.
지방도시의 인맥, 혈연, 이야기가 첫장부터 끝장까지 지겹도록 나온다. 인맥 혈연은 비단 '지방 도시' 만의 이야기는 아니겠지만, 이 책에서는 '폐해'중의 '폐해'로 나오고(사실이고, 현실이고), 그 에피소드들이 미스터리한 소문의 여자보다 더 인상깊을 지경이다.
그래서 더 '소문의 여자' 라는 강력한 페르몬의 미유키와 소시민들이 붙어볼만 한건지도 모르겠다.
각기 다른 사람의 인상을 들으며 이야기가 진행된다는 점에서 누쿠이 도쿠로의 '우행록'이 떠오르기도 했다. '우행록'이 들키고 싶지 않은 개인적인 추함을 교묘하게 포장한다면, '소문의 여자'는 드러내놓고 찌질하다는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