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까지만해도 나의 마이리뷰 카테고리는

' 미스테리', '동화' 'made in UK' '그 나머지' ' My Favorite' 로 단촐했고, 나의 카테고리에 들어가는 작품들은 간혹 종잡을 수 없었다. 예를 들면 '로맨스'인 황진이를 '너무 슬프서 로맨스일 수 없다' 울면서 '그나머지'로 넣었고, ' 넘버원 여탐정 에이전시'는 이건 여탐정과 아프리카의 사랑 얘기다! 콩닥콩닥 뛰는 가슴을 부여안고 '로맨스' 에 넣는등.

왜 갑자기 그런 생각이 들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국가별로 카테고리를 나누기로 마음 먹었다. 그러고 나니, 또 평소 관심있는 '중세' ' 미술 이야기' , ' 책이야기' 를 또 따로 만들고, 집에 백만권 있는 ' 경제/경영/마케팅' 폴더도 야심차게 만들어봤다.  대기중인 폴더는 '인물', '역사', 등이다. ㅜ.ㅜ

그런데, 문제는, 나누어 놓고 보니, 너무나 초라한 카테고리가 되어버린 것이다.

'러시아' 를 만들었던 것은 만들 당시 내가 도스토예프스키를 읽고 있었기 때문이고 체호프를 너무 좋아하는 나는 당연히 만들어야한다고 생각했는데, 그 카테고리에 책이 달랑 한권이다. '중세'도 마찬가지이다. 난 사버리고 만 책들과 사고 싶은 책들을 '읽.은. 책' 과 헷갈려버린 것일까? '십자군 이야기 ' 하나 달랑있다.  별 생각 없었는데, 카테고리별로 들어가보니, 민망하기 짝이없다.

그 외에도 경제/경영/마케팅은 알라딘 서재 열었을 무렵인 지난해 8월의 리뷰 두개만 달랑. 독일문학 좋아해요 , 저 심지어 독문과 나왔답니다( 헛, 이런 일급비밀을;;) 마구 답글에 남발하고 다니는 주제에, 에바헬러의 그렇고그런 소설책 하나랑 뮐러의 '겨울 나그네' 시집 리뷰 달랑 둘이다. 민망시려라.

안그래도 2월에 책을 얼마 못읽어 이제 닷새 남았는데, 그래도 스무권은 채우고자 마구 조급증이 도지는데,

앞으로 닷새동안 열심히 읽어낼 책들은, 초라한 내 카테고리를 채우기 위한 책이 될 것이다.

읽으려고 추스려둔 책들

독일 -

하인리히 뵐의 ' 그리고 아무말도 하지 않았다.

 

 

 

 

 

 요 네권 중에서 골라서 읽기로 하고, 

러시아 -

 조잡하기 그지 없다는 도스토예프스키 팬의 말씀이 있었지만,

 도스토예프스키도 조잡했었다는데 의의를 두기 위해 읽어버리기로 한다.

 

 

 

중세 - 

아아아아아아 만만한 책이 없도다.

 그나마 게중 얇다고 생각되는 책 골라본다.

 

 

 

경제,경영,마케팅-

 

난 심지어 이번에 경영서적 할인쿠폰 나눠주는 행사할때 이 책 살끼라꼬 리스트에 넣어놓기까지 했다. 나중에 집에서 발견하고 허걱 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가 아니라 당연히, 미스테리 카테고리에 가장 많은 책들이 들어있다. -_-a


댓글(6)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이드 2005-02-23 23:5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1857551

책 읽을꺼라고 다 꺼내 놓고, 오늘 산 instyle 만 내리 읽었다. -_-a

잠자는 쇼핑욕구 자극.

지금부터 반신욕하러 들어가서 ' 독일인의 사랑' 다 읽을때까지 안 나올꺼다.


바람구두 2005-02-24 10: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카테고리의 문제는 참 괴롭죠.

하이드 2005-02-24 11: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바람구두님의 카테고리는 너무나 어렵습니다. 대략, 한문문맹인 저로서는. -_-a

바람구두 2005-02-24 11:5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푸헐헐... 그래서 옆에 한글로 설명을 해놓았잖아요.

깍두기 2005-02-24 21: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이드님, 보내주신 책이 도착했어요. 현재 집에 카메라가 없어 자랑질을 못하네요. 그건 내일^^
(십자군 이야기 벌써 다 읽었어요. 무지 재밌드만요)

하이드 2005-02-24 23:0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헤헤, 재미있지요? 십자군 이야기? 술술 넘어가고. 잘 받으셨다니 다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