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디아의 비밀 비룡소 걸작선 21
E. L. 코닉스버그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 / 비룡소 / 200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에게나 비밀은 있다.
클로디아의 비밀이라는 이 책 안에 있는 비밀은 무엇일까?

멧 뮤지엄, 미켈란젤로의 천사상, 갑부 할머니, 가출, 미스테리, 남매...

이런이야기들이 나온다.

가장 우아한 가출장소.
맏이인 클로디아는 집에서 자신을 잘 안 알아준다고 생각하고,가출을 결심, 계획한다.

그녀, 가출의 파트너는 남동생 제이미이다.
클로디아는 계획하고, 제이미는 돈을 댄다.

이 남매는 세상에서 가장 큰 미술관중 하나인 메트로폴리탄 뮤지엄에 머물게 된다.
'이왕이면, 가출이 유익하도록, 이 미술관 안의 모든 것을 배우고 나가는 거야' 라는 클로디아의 결심은 천사상을 만나는 순간 바뀐다.

미켈란젤로의 것일지도 모르는 천사상이 어느 경매에선가 고작 225불에 구매되어 미술관에 전시된다.
천사상을 본 클로디아는 설명할 수 없는 이상한 감동을 받고, 천사상의 비밀을 밝히겠다고 결심한다.

이 책은 미스테리는 아니다... 굳이 말하지면, 가출소설? 가출 서바이벌북? 
남매가 드디어 한 패가 되는 순간. 택시를 버스를 타고 싶어하는 클로디아에게 40블럭 이상을 걸어갈 것을 주장하는 재무관리 제이미. 

밤이면 16세기 공주침대에서 잠을 자고, 중앙분수에서 목욕을 한다. 

이야기는 갑부 할머니의 시점의 액자식 소설이다. 물론, 이 갑부 할머니와 남매는 만나게 된다.
각자의 비밀을 나누는 시간. 
가출후 달라진 클로디아로 돌아가고 싶었던 클로디아는 

오래오래 간직할 비밀을 가슴에 안고 새로운 클로디아로 제이미와 함께 롤스로이스를 타고 귀가한다.
모험은 비밀을 만들고 비밀은 일상의 활기와 꿈을 만든다. 

보는내내 입가에 미소가 지어지는 책이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순오기 2008-05-03 16: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이 네꼬님 페이퍼로 알라디너들의 관심이 집중된듯 해요.ㅎㅎ

하이드 2008-05-03 18:3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 넵, 네꼬님 페이퍼 보고 샀지요..

네꼬 2008-05-05 11: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가출 서바이벌북". 하하하하. 내가 좋아하는 표현!

하이드님이 읽으실 거라기에 아주 기대기대였어요. 저는 그냥 소개만 해놓고, 리뷰는 잘 쓰는 사람들이 쓰게 하려는 수작이 제대로 통하고 있군요. (흐흐흐~) 저는 클로디아가 16세기 공주침대에서 자는 설정이 아주아주 맘에 들었어요. (그런데 막상 누우니까 냄새가 너무 난다는 이야기도 완소.) 아아, 나는 가출을 하면 어디로 가나. 혹시 제가 가출하게 되면, 이 서재에 와서 한 이틀 신세져도 될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