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날의 책선물 해주신다는 분이 계서서 오랫동안 벼르고 벼르던 새폴스키의 <스트레스>를 골랐다. 

도서관 상호대차로 두 번이나 빌렸는데 못 읽고.. 저 두꺼운 책을 이고지고.. 


그래서 냉큼 <스트레스>요! 골랐다는. 옆에 있는 <에디토리얼 씽킹>은 인생책이라는 사람들이 많은데, 도서관 계속 예약 걸리고, 그날 밤이면 날아갈 적립금 6천원 있어서 구매했다. 


양이가 온지 오늘로 딱 일주일이다. 병원도 같이 한 번 다녀오고 (강기사의 180키로 여정 ㅎㅎ) 

익숙해지고 있다. 수술부 빨갛던 부분도 부지런히 소독해서 오늘 보니 아물었다. 

주말에는 엄마 또 와서 베란다 정비 좀 하려고. 

말로가 지난달부터 기력도 떨어지고, 체중도 많이 빠지고 있어서 밥수발 들고 있는데, 양이 수발 더해진 한 주라서 이래저래 피곤하고 스트레스 받았다. 그래서 고른 책이 바로 <스트레스> ! 이 책에 나올지 모르겠는데, 나왔던 걸로 기억하는데, '좋은 스트레스' 에 대해 읽고 싶다. 


알고보니 내향형이라 좋은 사람을 만나도 에너지 좍좍 빠지고, 혼자 있으면 채워진다. 이 반대가 가능하리라고는 생각도 못해봤는데, 코로나때 보니 외향형들 사람 못 만나서 힘들어하더라고. 혼자 있고 인터넷만 되는데 1년 동안 안 나가고 있으면 5억! 이런 인터넷 놀이가 왜 가능한 놀이인지 뒤늦게 깨달았다. 아니, 그게 왜 힘들어? 라고 생각했던 편.


여튼, 내가 양이 돌보는건 스트레스긴 하지만, 내가 기꺼이 하는 스트레스. 그래도 일주일쯤 되니 나도 , 아마 양이도 이래저래 적응되고 있는 것 같다. 다음 주는 덜 힘들겠지. 2주 후에 실밥 뽑는다고 해서 회복기동안 데리고 있다가 원래 있던 곳 내보내려고 했는데, 2주 정도 더 적응기 잡아서 3월까지는 데리고 있어보려고 한다. 그 동안에 좋은 가족 찾으면 제일 좋고. 

그러니, 아직 안 본 사람들은 많이 보고, 보고 맘에 걸리는 사람들은 더 자주 보게 자꾸 얘기해야지. 


오늘 새로 알게 된 건 단모치고는 털이 길어서 푹신푹신하다. 꼬리도 두툼하고. 

수술부위 얼른 새로 털 뽀송뽀송 나면 좋겠어. 귀엽겠지. 뽀송털 







양이 병원가는 날 마침 희망도서 도착 문자가 왔길래 병원 근처의 도서관에서 희망도서도 찾아왔다. 

와~~ 다 너무 재미있겠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dollC 2024-03-09 00:18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양이님 눈동자가 애플그린 빛이나요. 아오리 사과같은 청량함이 뿜뿜♡ 주인님도 집사님도 스트레스 덜한 건강한 생활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

하이드 2024-03-09 17:32   좋아요 1 | URL
그러네요. 애플그린 빛이에요. ^^ 양이와 저는 적응중입니다. 어제보다 오늘이 낫고, 오늘보다 내일이 나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