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부터 같이 읽기할 세계역사 이야기. 영업하려고 짧게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로 시작하는 영상은 대본도 없이 30분 동안 떠들다가 아차, 줄이지만, 그래도 20분입니다.

역사 읽기도 꾸역꾸역 하고 있고, 책도 많이 못 읽고 있지만, 읽기는 차곡차곡 쌓여서 아, 이거 세계역사 이야기에서 읽었는데, 하는 순간들이 계속 찾아옵니다. 역사 이야기 읽으면서는 아, 이게 이래서 그랬구나. 아, 이렇게 연결되는 순간들이 계속 찾아오고요.

영어읽기에 익숙해지고, 역사 읽기로 더 깊고 넢은 시야로 책도 더 잘 읽게 되는 세계역사이야기 추천합니다.

작년 9월부터 한 달에 한 권씩 읽어 이제 현대2권 읽고 있고, 6월부터 새로 1권부터 읽습니다. 여덟달동안 밀리기도 하고, 게으름도 피우면서 꾸역꾸역 읽었더니, 뒤로 갈수록 재미있고, 다시 읽으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3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거리의화가 2022-05-26 09:39   좋아요 3 | 댓글달기 | URL
좋아요 백개 하고 싶은 글입니다^^ 북플에서는 영상이 안 보여서 못보다가 오늘 드디어 봤습니다.
수잔 와이즈 바우어 세계 역사 이야기는 모두 다 갖고 있는데요. 이런 리딩 가이드북이 있는지 몰랐네요. 기존 원서는 모두 한 번씩 읽어본 적이 있지만 기회가 되면 읽어봐야지 하고 있었는데요. 6월부터 읽으신다고 하니 저도 매달 한 권씩 읽어보자 싶네요.
이 리딩 교재 땡기긴 하는데 그냥 원서로 볼까 싶기도 하고 고민이 됩니다.
역사를 읽으면 문학 등을 읽을 때 배경 지식을 알 수 있으니 참 많은 도움이 되지요. 저도 역사를 읽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하구요. 도움되는 영상 감사드립니다.

하이드 2022-05-26 15:55   좋아요 2 | URL
밀리의 서재에서 전 권 볼 수 있습니다. 밀리의 서재는 엘지유플러스 VIP면 구독콕으로 공짜로 볼 수 있구요 (저는 그렇게 보고 있지요) 단어와 추가 설명 보기에 리딩교재 좋고, 저는 이거 분철로 해서 밀리도 있고, 원서도 있지만, 보기에 편해 이 책을 제일 만힝 봐요.내용만 보시는거면 원서로만 보셔도 되지요. 리딩 가이드북은 뒤에 단어 설명이 좋아요. 어원과 예시 등 자세하게 나와 있는데, 단어 공부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그 외에는 원서랑 다른거 없어요.

역사 이야기 정말 도움 되지요! 문학책 읽을 때 뿐만 아니라 요즘 뉴스 보면서도 받아들이는 정보가 다릅니다.

거리의화가 2022-05-26 16:09   좋아요 0 | URL
이북 구독 서비스은 올해 초 해지해서 이용하는 게 없네요 전 kt 사용자라 리디 이용가능하지만 해당 책이 없구요ㅎㅎ 근데 이 건 살거라면 책이 나을 것 같습니다^^; 단어 설명이나 예시랑 챕터별로 요약? 이런 내용들도 들어가있는 것이 마음에 들어서요. 감사합니다^^
추가) 다음 달 고대부터 읽으실건가요? 저도 같이 진도를 빼보려구요ㅎㅎ

하이드 2022-05-26 19:52   좋아요 0 | URL
저 오픈카톡방에서 인증하는 모임 하는데 같이 하시겠어요? 제가 9개월 전에도 알라딘에서 목놓아 외쳤는데 알라딘에서는 사람 안 모여서 트위터에서만 모았어요. ㅎㅎ 다른거 없고, 각자 읽고, 요약 간단히 하거나 느낀점이나 단어나 읽은거 간단하게 올리면 됩니다. 매일은 못해도 한 달에 한 권은 할 수 있어요.

2022-05-27 09:58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