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까지 100권 읽었다는걸 확인하고 7월에는 한 오십권 읽었음 좋겠군. 생각했는데, 30-40권 읽을듯하다.

독보적 히스토리 책장 처음으로 읽은 책들로 채워본다. 남은 7월은 덜 읽은 책들 읽고, 한 두 권 더 채우는 목표.

7월에 마무리할 책들 중 오바마 책, 읽어도 읽어도 줄지를 않는다. 이번에 번역본 예판 받던데 구백페이지 넘더라. 번역본은 사지 않을 예정. 원서도 읽을만하고 (소설보다 읽기 쉽다) 원서로도 7백페이지, 게다가 난 오더블 듣고 섀도잉도 하느라 매일 조금씩이라도 보다보니 이 정도면 오래 봤다. 당분간 노 모어 오바마.

열 살 어린이가 빌려주는 도크 다이어리를 시작했는데 나 한 시간이면 읽지~ 했다가 매일 한 권씩 다음권 빌리게 되었다... 주말동안 3권까지 읽고 월요일에 4권 받기로 했음.

도크 다이어리 추천! 애들이 손에 한 번 잡으면 못 놓는다더니, 정말 재미있다. 일상 영어 늘리는데 도움되기도 하고, 일단 재미있음. 그 옛날에 미드 뭐지. 브랜든 브랜다 쌍둥이 나오는 비버리힐즈 어쩌구도 생각나고 길모어 걸스나 가십걸도 생각난다.

다이어리 쓰고 싶어 부릉부릉 하고 있다. 영어 다이어리 써볼까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새파랑 2021-07-24 15:49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와 40권은 놀랍네요~!! 하이드님의 독서력은 장난아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