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마, 유치원에 가져가서 친구들하고 나눠먹을 거 뭐 없어요?" 

 -  유치원에서 간식시간에 간식 만들어 주시잖아? 

" 아침에 우유먹을 때 같이 먹으면 되요." 

 - 간식 가지고 온 친구들이 있었니? 

" 네, 초롱이요. 할머니가 만들어 주신 누룽지 튀긴 걸 갖고 왔어요. 서희는 떡!" 

 - ...... 

" 그런데 엄마나 할머니가 직접 만들어 주신 거여야 되요." 

- (이런 난감한 일이^^;;) 으응, 한 번 생각해보자.  

 

이 때, 혜성같이 나타나 엄마를 구원한 인물이 있었으니 

(엄마를 구해 줄 맘으로 나타났는지 아닌지는 알 수 없지만 ㅋㅋ_) 

- 그러면 미니는 아빠가 만든 간식을 가지고 가는 게 어때? 

--  아빠가 무슨 간식을 만들어주시려나? 

- 경옥고 어떠니, 경옥고? 

" 네, 좋아요!" 

- 그럼 경옥고를 하나 보내야겠네. 우유에 타 먹으면 맛있을거야. 

-- 오! 정말 좋은 생각이네.(간식 만들 궁리에서 벗어난 엄마는 급방긋!^^)  

 


댓글(3)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솔랑주 2009-04-20 20: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는 샘 시리즈가 가장 재미있어요 ^-^

가시장미 2009-04-22 01: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경옥고가 뭔지 잘 모르는 장미 ㅋㅋ
엄마표 간식.. 저도 앞으로 참 고민될 것 같아요.
혜성같이 나타나주신 구세주.. 참 멋지시네요. ^^

miony 2009-04-22 22:14   좋아요 0 | URL
경옥고는 꿀,백복령,생지황즙,인삼이나 홍삼을 잘 섞어서 단지에 넣고 중탕으로 사흘 고은 다음 하루는 흐르는 물 속에 넣어 식혔다가 다시 불을 때어 하루를 더 중탕하면 완성되는 약이랍니다.
아주 옛날에는 약재가 귀해서 한 단지 만드는데
기와집 한 채 값이 들어갔다고 들었어요.
남녀노소 모두가 꾸준히 복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우리 아이들은 좋아하고 잘 먹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