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에서 만 2년을 살다가 돌아온 사촌언니들이 귀국하자마자 지리산에 왔다. 

그렇지만 미니는 어제 아빠하고 먼저 약속한 일요일 쌍계사 어린이 법회에 참석하고 

초롱이네서 감자도 심고 고모네서 저녁을 먹고 늦게 귀가하였다. 

하루가 무척 신이 났던지 쌍계사에서 절하는 법이랑 한자도 배우고  

염주도 직접 꿰어만들고 밥도 먹었는데 야채밥(반찬이 모두 채소였다는 뜻^^)이었다고 

자랑이 늘어졌다. 

엄마 염주도 만들어와서 엄마 손목에 끼워보고  

자기 생각에는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은데 엄마는 어떠냐고 하면서  

오늘 처음 배운 절도 정성껏 두 번이나 해 보였다.  

그래서 언니들이랑 놀 시간도 없었고 놀토와 일요일에도 바쁘게 움직여서 피곤한 것 같아서 

새 학기 들어 처음으로 유치원 가고 싶지 않다길래 허락을 해주었다. 

그런데 외할아버지께서 점심을 먹다가 오늘 수민이 왜 유치원 안 갔느냐고 물으셨다. 

옆에서 엄마가 끼어들어서 언니들이 와서 그렇죠 라고 했더니 

" 아니야, 정우가 무서워서 안 간거야 !" 란다. 

이건 또 무슨 얘긴가 싶어서 정우가 왜 무섭냐고 했더니 

" 정우가 우리 집에 놔두고 간 립스틱(입술 튼 데 바르는 것이었다.)을  

 내가 살펴보다가 그만 망가뜨렸는데  

 정우가 오늘 유치원에서 만나면 가져다 달라고 해서 말이야."  

잘못한 일은 솔직하게 말하고 새 물건을 사다주자고 타이르고서는 

다음부터 다른 사람 물건을 함부로 만져서 망가뜨리지 않기로 약속을 했다.  

 

ㅋㅋ 그러니까 오늘 미니는 유치원에 안 간 것이 아니라 못 간 것이었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소나무집 2009-03-17 10:3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역시 미니다운 생각!!!
아이들 키우다 보면 엄마 생각이랑 아이 생각이랑 안 맞을 때가 정말 많아요. ㅋㅋㅋ

순오기 2009-03-22 14:0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하하~ 그런 뜻이 숨어 있었군요.
그러면서 하나둘 해야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배워가는 거죠.^^

>>sunny 2009-03-24 00:1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HA!HA!HA!
역시 아이들다운 순수한 생각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