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면 특히 더 건조해져서 새벽녘에는 결국 재민이가 쌕쌕거리느라 잠을 설친다. 

그래서 지금까지 한 달 반을 지내온 방을 떠나 우풍이 덜한 옆방으로 옮겼는데 

웬걸 이 방은 어찌나 건조한지 두 시가 지나자  

태민이는 자다가 벌떡 일어나 물을 마시러 네 번이나 문을 박차고 나갔다. 

결국 4시가 지나자 재민이도 잠들기를 포기하고 말똥말똥 한 시간을 버텼다. 

다섯 시에 아이들이 모두 잠들었지만 완전히 잠이 깬 엄마는  

빨래바구니 하나 가득 담긴 빨래감 주머니를 살피고 나누어 빨래망에 담아 세탁기에 넣은 다음

시래국 끓이고 콩나물 무치고 미니아빠가 올해 처음으로 직접 담근 김장 한 포기 내어 썰고 

아침 준비를 하였다.  

장만한 김에 아예 혼자 앉아 새벽 아침을 먹고  

(산후조리를 도와주신 큰형님이 집으로 돌아가신지 이틀째에 벌써 새벽밥이다.)

시래국이랑 콩나물무침 한 접시 담아 친정으로 올라갔다. 

6시라 새벽예불을 열심히 드리고 계시기에 금방 돌아나오는데 

하늘에 별이 글자 그대로 쏟아질 듯 반짝이고 있었다. 

지금까지 내가 본 것 중에 가장 많은 별들이 정말 손만 뻗으면 잡힐 듯이 가까이에 빛나고 있는 모습에 알싸한 겨울 새벽 공기도 상쾌하게 느껴졌다. 

게다가 먼 북쪽하늘이 아니라 작은 앞마당에 선 내 머리 위에 선명한 국자 모양 북두칠성!!! 

게으른 내가 두 번째 스무 살이 하루하루 다가오는 나이가 될 때까지  

이렇게 이른 새벽에 일어나 하늘을 본 적이 있었던가? 

아이 셋을 낳고나서야 본의아니게 사람이 되어가고 있나보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2008-12-27 22:15   URL
비밀 댓글입니다.

순오기 2008-12-28 20: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자기 전에 빨래를 가득 널고 자면 괜찮을 듯한대요.
멋진 새벽풍경을 가끔은 즐겨주시길... ^^

miony 2008-12-29 16: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빨래를 조금 널었더니 그랬나봐요. 어제랑 그제는 가득 널고 잤더니 조금 나아졌습니다.^^

>>sunny 2009-01-08 18: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히햐!!! 탬니가 자다가 일어나서 물을 마시러 가다니!!
나도 귀찮아서 화장실가고싶어도 꾹 참고 다음날 아침에 가는데...ㅋㅋㅋ
나도 지리산의 별이 빛나는 밤을 보고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