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르와 아스마르 - Azur & Asmar, 초등용 그림책
미셸 오슬로 지음, 김주열 옮김 / 웅진주니어 / 2007년 9월
평점 :
절판


어린이 용이 있는 것을 모르고 청소년용을 구입했다.

글밥이 많아서 미니에게는 무리일 것 같아서 바꿀까 망설였지만

그림이 이국적이고 환상적인 느낌을 안겨주는 매력이 있어서 그냥 조금씩 읽어주기로 했다.

다행히 미니는 <내가 읽고 싶었던 것을 어떻게 알았느냐?>면서 며칠에 나누어 재미있게 읽었다.

게다가 50명에게 팝업북을 주는 행사에 당첨되어 책이 오기를 즐겁게 기다리고 있다.

내 인생에 당첨은 나를 둘러 싼 사람들 이외에는 기억나는 것이 없는데 신나는 일이다.

 

그러고 보니 또 하나의 당첨과 같은 일이 있었다.

발행일이 9월28일로 되어있는 <네가 누구든 얼마나 외롭든>을 10월 초순에 구입했는데 속표지에 자필 사인이 있었던 것이다.



남자인 김연수 님의 필체라고 보기에는 너무나 여성스럽게 느껴지는데다

(내 가장 친한 친구의 필체와 너무 닮아서 그 친구가 썼다고 해도 믿을 것 같다. 특히 ㄴ과 ㄹ),

도대체 몇 권의 책에 사인을 해야 나에게도 차례가 돌아올지 생각해보니

수 백 또는 수 천 권 쯤은 되어야 할 것 같은데

그렇게 많은 책에 손수 사인을 하기는 어렵지 않을까 하는 의혹이 고개를 들자

머릿 속에는 가족이나 출판사 식구들이 빙 둘러 앉아 사이좋게 잡담을 나누며 사인을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연예인들도 매니저나 주위 스텝들이 홍보물에 열심히 사인을 한다는 말을 어디선가 들은 기억도 났다.

아니면 몇 권에만 사인해서 무작위로 발송했을까?

그랬다면 정말 당첨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이러하든 저러하든 어쨌든 작가의 성의가 담긴 책이라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았다.

 

독후감?

- 무거울 수도 있는 주제에는 곁눈질만 하고 그냥 청춘을 읽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May 2007-11-17 14:2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김연수님의 필체맞는듯해요...다른 블로그에서 싸인하신거 봤거든요...파란색 만년필로 쓴 글씨가 남자치고 여성스럽고 단정해서인상적이었어요....부러워라....ㅎㅎㅎ

알맹이 2007-12-25 22:5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옷~ 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