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보니 그 날따라 파도가 높았던 것이었다.

산골소년은 조그만 쾌속선을 타고 먹은 우유를 다 토해내며 칭얼거렸다.

누나는 배가 아프다며 그냥 집에 있을 걸 그랬다고 눈물을 글썽였다.

그러나 후쿠오카 하카다 항에 상륙하자마자 언제 그랬느냐는 듯 생생해졌다.

새벽녘 해뜨는 모습을 보며 얼굴을 때리는 빗방울을 맞으면 꿈인가 생시인가 싶다는 벳부의 노천온천

- 이건 들은 얘기고 밤에 큰언니의 도움으로 잠든 태민을 안고 야경을 바라본 것이 전부다 -, 

옥색의 깊은 물 위로 무럭무럭 솟아오르는 수증기와 거센바람이 인상적인 아소의 활화산 분화구,

오오쯔루하시 유메라는 계곡에 걸린 다리에서 내려다본 가족폭포(아기폭포는 말라 있었다.)

- 바람이 너무 심한데다 태민은 모자도 씌우지 않아서 중간에서 뒤돌아 섰지만 -

버스만 타면 버둥거리는 태민이를 달래는 사이사이 가이드가 들려주던 이야기에 귀기울이며

선배, 동기들과 그 가족들, 동감 회장단, 졸업생들에게 민폐를 끼치며 보낸 2박3일이었다.

무엇보다 아직 건강이 완전하지 않은 큰언니와 해빛나에게 크게 기댄 날들이었다.

언니가 같이 가지 않았더라면 어찌했을지 모르겠다. - 무지무지 미안하다

특히 마지막에 하카다항 대합실에서 더할 수 없이 큰소리로 울고 보채며 뻗대어 유종의 미를 거두느라

더 힘들고 다녀와서 녹초가 되었지만 그래도 좋았던 온 가족 첫나들이다.

 

집에 돌아온 첫 날 점심을 먹다가 갑자기

- 엄마, 일본에는 숟가락이 없어?

- 응, 젓가락만 있어서 국물이 있는 것은 그릇을 들고 마신대.

- (어색한 웃음을 흘리며) 그럼 나라도 일본 사람들한테 숟가락을 빌려줄까?

 

막내이모가 사준 유아용 도넛모양 놀잇감은 "탕"이 되었고,

저녁에 세숫대야에 발을 담궈 씻다 말고 갑자기 생각난 듯이

- 엄마, 나 아주 큰 탕에 발 씻은 적이 있었어! 오렌지도 둥둥 떠 있고.

 그런데 오렌지는 왜 넣어놓은거야?

 

일본에서 한 일 중에 호텔에서 잔 것이 가장 좋았다는 수민,

산길에 접어들자 꼬불꼬불한 길이 시작되고 소나무가 보이니 집에 다 온 모양이라며 무척 즐거워했다.

여행에서 돌아와 뭐니뭐니해도 역시 우리집이 최고라는  생각을 하며 보낸 나흘이다.

 

 

 

 


댓글(3)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미설 2007-03-04 00: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 애 데리고 다니면 아무리 좋은 곳도 아무리 맛있는 것도 힘들어서 잘 모르지.. 아직은 힘든 시긴가봐. 그래도 조금 수월하게 지내고 왔으면 좋으련만.. 태민이도 제딴엔 뭔가 새로운 상황이 불편했던게지..
그래도 부럽다^^;;

miony 2007-03-05 23:2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버스타면 버둥거리고 보채고 소리지르기도 하고 내려서 어딘가 다니면 업혀서 쿨쿨~! 잠들면 무척 무겁기도 하거니와 이왕 데리고 간 것이니 같이 구경하고 싶었는데 내가 욕심을 부렸나 싶더라.

hsh2886 2007-03-31 00:3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겠다~~~~~~
나도 일본가고싶은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