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 (양장) 소설Y
천선란 지음 / 창비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표지에
˝어느 날, 식물들의 목소리가 들리기 시작했다.˝ 가 적혀있다.

단순하게 식물 소리가 들리는 아이 이야기겠거니 했다.
식물과 교감하는 능력이라니 동화같이 따뜻하겠거니 생각했다.


그런데! 외계인이었다니!!ㅋㅋㅋㅋ



생각했다. 외계인.. 있을법 할까?
좀비이야기가 처음 나왔을 때 마냥 공상이라고 생각했다.
우리집 청소년은 좀비가 나올거라고 했다. 무섭다고 했다.


며칠 전 퇴근하며, 멀지않은 미래에 정말 좀비가 나타나지 않을까요?
라는 질문을 들었다.

그 순간, 그럴지도 모르겠다는 소름이 돋았다.


코로나19가 뒤덮힌 지구라면
좀비도.. 생길거 같다...

외계인도 지구의 어딘가에 살고 있을 거 같다.



주인공 나인은 식물과 교감하는 능력을 지닌 인물이다.
외계인인 걸 모르고 살다가 17살 어느 날 알게된 사실.
자신도 충격인데 친구 둘은 믿어줄까 하는 고민은 쓸모없던 일.

든든한 친구들과 나인이 2년 전 실종인지 살해인지 모르는 사라진 선배의 진실을 밝혀내는 스릴러이자 성장소설이며 환경소설 같은 이야기.




영어덜트 책을 청소년책이라 생각했는데
500쪽 가까운 쪽수에 좀 놀랐네.

가재본을 읽는 재미가 쏠쏠했다.

📌182쪽
친구가 문득문득 낯설게 느껴질 때가 있다. 그럴 때면 담 하나를 넘은 것 같다. 다시 넘을 수 없는 담을
˝나도 언젠가 말하게 될 거고.˝
현재가 은근슬쩍 흘린다. 자신도 타이밍을 찾고 있다고.
한 공간에서 꼭짓점처럼 떨어져 있는 건 익숙하지 않았다. 오래 지나지 않아 모두 원상태로 돌아오리라 믿지만 나인은 조금 두려웠다. 현재가 틀렸고, 셋 다 타이밍을 놓치는 중일까 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