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는 사람, 하정우
하정우 지음 / 문학동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9년 마지막 책으로 찜꽁 했는데
밀려오는 잠에 어제 오늘 이틀에 걸쳐 마무리
마음 속의 2019년 마지막 책.

53쪽
만약 내 인생에 ‘마지막 4박6일‘이 주어진다면, 난 진심으로 뭘 하고 싶은가?
결론은 걷기였다. 나는 몸을 움직여 계속 걷고 싶었다. 당신은 어떤가? 4박6일이라는 애매한 기간이 당신의 인생에 마지막으로 주어진다면 무엇을 하겠는가?


나는 마지막 4박6일이 주어진다면 뭘 할까? 당시 책을 읽고 있었으므로 책 읽으며 마무리 해야지싶었는데 다시 생각한다면 뭘 할까싶다.
하던 일 계속 하며 마무리 하겠지. 그 중에 책도 있겠고.. 뭐 그렇다.
2019년 마지막날도 집에서 치킨 시켜 먹고
책 읽다 티비보다 제야의 종소리 듣고
잠자리에 든 것 처럼.


67쪽
만약 누가 하루 만 보를 걸으면 무조건 만 원을 주고 1보당 1원씩 적립해서 환전해준다면 어떨까, 하는 엉뚱한 공상을 해본 적이 있다.

이런 상품이나 정책이 조금씩 생겨나고 있다.



204쪽
각자의 걸음을 걷다가 어느 하루 일정을 맞춰서 함께 빡세게 걸어볼까 약속을 잡는다. 그날슨 스케줄을 비우고 종일 붙어다니면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걷는다.

우리가 특별한 대화를 나누지 않아도 편안한 사이가 된 것까지는 좋았지만 가끔은 서로의 삶에 약이 되는 이야기를 공유하고 싶었다. 서로가 서로에게 언제까지나 새로운 자극을 주는 관계로 남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우리는 독서모임을 시작했다.

참 매력적인 사람일세, 영화배우 하정우.
결국 독서모임이네.
서로가 서로에게 언제까지나 새로운 자극을 주는 관계를 독서와 걷기에서 찾다니 멋지다.

그래서 알라딘북플이 걷기와 독서기록을 같이 하도록 바뀌었나 싶더라.


2020년에도 새로운 자극이 되도록 살아봅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