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logy (Hardcover)
Victionary 편집부 지음 / victionary / 2007년 9월
평점 :
품절


이 책이 가장 마음에 드는 이유 중 하나는 표지가 오렌지 색의 가죽처럼 되어 있는 양장이라는 것이다. 속 내용 이전에 디자인 책으로서의 ’디자인된 표지’를 가졌다고나 할까. 내용은 앞부분에선 CASE STUDY를 중심으로 몇 가지 로고의 탄생 과정과 배경, 아이디어 스케치 등의 작업과정을 디테일하고 재미있게 보여주고 있고 뒷부분DMS GALLERY 부분으로 Typography와 ICON, Illustration 분야의 다양한 작업들을 소개하고 있다.

좋은 로고란 많은 고객들의 주의를 끌수 있어야 하고 고객을 모을 수 있어야 한다로 시작되는 이 책에선 좋은 로고를 만들어 내기 위한 일련의 작업과정들을 잘 보여주고 있다. 특히나 마음에 드는 것은 case study 부분인데 아이디어의 발현 단계서부터 어떤 식으로 응용되어져 나가고 아이디어를 전개하고 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어 실제 작업하는데 아주 유용하다.

간단한 목차를 살펴보면
INTRO
CASE STUDY 1 : MAKE
CASE STUDY 2 : FAMILY
CASE STUDY 3 : SUPAFUN
CASE STUDY 4 : CHM SYSTEMS
CASE STUDY 5 : G4 VIDEO GAME TELEVISION(G4)
CASE STUDY 6 : FIVESTARDAY AB
CASE STUDY 7 : KAPACITET AB
CASE STUDY 8 : AD ESSERE  SINCERA
CASE STUDY 9 : COLOUR COSMETICA
CASE STUDY 10 : BRITISH SKI & SNOWBOARD
CASE STUDY 11 : CORPORATE INK
CASE STUDY 12 : EMI RECORDS
CASE STUDY 13 : LOTUS
CASE STUDY 14 : RIO COFFEE
CASE STUDY 15 : HONEY DESIGN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