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들 - 모마 미술관 도슨트북
SUN 도슨트 지음 / 나무의마음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력적인 책이었다. 읽는 내내 모마 미술관에 있는 듯한 느낌으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었고, 작품은 많이 봤었지만 그동안 미처 보지 못했던 부분들도 알아볼 수 있었다. 자세하기도 하며 절제되있기도 한 설명과 여백이 작품에 대한 감상을 더 깊게 할 수 있도록 이끌어준 것 같다. 나야 예술작품이나 전시 관람하는 걸 즐기는 사람이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이라도 이 책은 흥미롭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만족스러웠다. :)  


"I dream my painting and I paint my dream."
"나는 내 그림을 꿈꾸고, 내 꿈을 그린다." - 빈센트 반 고흐 -

"단순함은 복잡한 것보다 어려울 수 있다.
단순해지려면 생각을 명쾌하게 하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그 단계에 이르게 되면 태산도 옮길 만큼 가치가 있다."
- 스티브 잡스 -

"Everything you can imagine is real."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것이 현실이 될 수 있다." - 파블로 피카소 -

"나는 자주 혼자이고,
내가 가장 잘 아는 주제가 바로 나이기 때문에
나 자신을 그린다." - 프리다 칼로 -

"If you could say it in words,
there would be no reason to paint."
"말로 표현할 수 있다면
그림을 그릴 이유가 없다." - 에드워드 호퍼 -

"I want to make paintings
that look as if they were made by a child."
"나는 아이가 그린 것 같은
그런 그림을 그리고 싶다." - 장 미셸 바스키아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