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제10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
박상영 외 지음 / 문학동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을 언제부터 읽기 시작했는지 모를만큼 까마득하다.   아마 올 5~6월쯤 책을 접했을 것 같은데 단편집이다보니 각 단편은 비교적 빠르게 읽을 수 있긴 하지만, 다음 단편이 왠지 끌리지 않을 땐 책을 덮고 잘 열지 않게 되기도 했다; 어쨌든 우여곡절 끝에 19년을 넘기지 않고 읽어서 다행이라 생각한다.
 이번 책은 약간 파격적이었다. 대표적으로 박상영 작가의 '우럭 한 점 우주의 맛'이 그랬고 김봉곤 작가의 '데이 포 나이트'도 그랬다. '우럭 한 점 우주의 맛'에서 현대문학이 보일 수 있는 파격을 맛봤다 생각했는데, '데이 포 나이트'는 완전 파격의 끝이었다. 여러 의미에서 감탄사가 절로 나왔던 작품이 아니었나 싶다;
 나머지 작품들도 각기 다른 매력이 있었지만 두 작품이 워낙 강렬해서 크게 더 돋보이는 느낌은 없었다. 그렇지만 젊은작가상 수상작품집을 읽는 이유는 단편 모두가 대단한 작품들을 찾는 게 아니라 새로운 작가와 작품을 아는데 목적이 있는거라 나름 매력적이고 좋았다. 곧 있으면 2019년 한 해가 마무리되는데 2020년 수상작품집도 기대가 많이 되고 있다.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artcode 2019-12-24 10:5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ㅎㅎ 뽕님 잘 지내시죠? 이 책은 저두 읽었어요.
제 분야와 관련된 책을 사려고 서점에 들렸다가, 배우 박정민이 쓴 ˝쓸 만한 인간˝ 이란 에세이를 집어 들었는데.. 사실, 글을 잘 쓴다기 보다는, 마치 영화에 나오는 그의 캐릭터 처럼 삶에서도 재치있고, 생각의 테두리가 좁지 않다고 느꼈어요.
그래도, 역시 글은 뽕님의 글이 좋은데.. 이런, 크리스마스 이브엔 더욱 말입니다.
올해도 몇 편의 글을 통해 감성을 공유하고, 안부를 물으며 한 해를 잘 보내고 있는 느낌인데.. 그렇게 잘 보내고 있는거겠죠? 뽕님. 좀 이르지만.. 올 한 해도 고생 많으셨어요.
그래도, 소중하고 의미있는 한 해 였다. 우리 그랬으면 좋겠네요^^.. 메리 크리스마스~!

milibbong 2019-12-31 20:04   좋아요 0 | URL
아앗 두부님 이 책도 읽으셨군요 ^^ 역시~~ ㅎㅎ
오늘도 어김없이 큰 칭찬을 해주시는 두부님...
제 글은 글이라기보다 그냥 잡담인 것 같아요... ㅎㅎ
배우 박정민, 저도 좋아하는데... 나중헤 한번 봐야겠네요 ^^
인사는 블로그에 남겼으니 짧게 인사드릴게요.
두부님도~ 엄~청엄청~ 고생 많으셨고... ^^ 너무 수고하셨어용~~
내년에도 홧팅입니당 >_< 아자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