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우의 전화박스 아이북클럽 7
도다 가즈요 글, 다카스 가즈미 그림, 햇살과나무꾼 옮김 / 크레용하우스 / 200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산기슭 한적한 곳에 전화박스가 하나 있었어요. 해질녁이면 전화박스에는 불빛이 들어와요. 그 산에는 엄마여우와 아기여우가 살았어요. 아기여우는 너무도 귀엽고 사랑스러웠어요. 엄마는 아기여우가 있어 행복했어요. 하지만 엄마여우의 행복은 어느새 끝이 나고 말아요. 아기여우가 병에 걸려 죽고 말았어요.

상심하여 산기슭을 헤맬 때  엄마여우는 불밝혀진 전화박스에서 어린아이의 모습을 발견하였어요. 아기여우의 모습이 그 어린아이 위로 겹치고 엄마 여우는 그 아이를 사랑스런 눈빛으로 바라봅니다. 아이는 해질녁이면 어김없이 불켜진 전화박스를 찾아오고 엄마여우는 아기를 잃은 슬픔을 그 아이를 보며 달랩니다.

아이는 도시 큰 병원에 간 엄마와 매일 저녁 전화박스에서 전화를 하며 하루의 일을 이야기합니다. 엄마여우는 아이의 전화를 들으면서 아이에 대해 많은 것을 알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날 전화박스가 고장이 나게 됩니다.

아이가 전화하러 곧 올텐데.. 엄마여우는 안타까운 마음에 자신이 전화박스가 되었어요. 여우만의 요술을 부리게 된 것이지요.  아이는 엄마여우가 변한 전화박스로 와 전화를 해요. 항상 엄마와의 대화를 듣던 엄마여우가 아이와 이야기합니다. 

아이에게서 푸근함을 느낀 것도 잠시, 아이는 이제 엄마가 계신 도시로 갈 수 있게 되었다고 기뻐하는 것입니다. 엄마여우는 또 이별을 해야됩니다.  쓸쓸한 엄마여우의 마음을 알았는 지 고장난 전화박스에 불이 들어 옵니다.  엄마는 전화박스의 불빛 안에서 떠난 아기여우나 아이 때문에 슬퍼하지 않기로 합니다. 아기는 언제나 엄마 가슴에 살아있으니까요.

일본의 안데르센상이라는 히로스케 동화상을 수상한 이 작품은 가슴 훈훈하게 해주는 이야기입니다. 엄마여우는 아이를 위해 전화박스가 되고 전화박스는 엄마의 쓸쓸한 마음을 위로하기 위해 자신의 마지막 남은 힘을 다해 불빛을 만들어 내는 마지막 이야기가 가슴을 울리는 따뜻한 이야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