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자기계발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천고마비의 계절, 독서의 계절이라 불리는 가을의 문을 활짝 열어 줄 9월.

파란 하늘과 시원한 바람, 풍성한 먹거리, 그리고 유익한 책들과 함께 이번 달도 알차게 보내보자!

 

 

1. Reason 리즌 : 현대카드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다 / 김성철 저 / 21세기북스

 

 현대카드의 마케팅은 뭔가 특별하다. 자세한 건 몰라도 그들의 광고를 보면 다른 카드사보다 혁신적이고 세련된 느낌이다. 다른 신용카드 회사들에 비해 뒤늦게 국내 신용카드 시장에 진출했지만 마케팅 신화를 이룩하며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우뚝 선 현대카드. 이 책을 통해 그들이 도대체 어떤 방법으로 시장의 판도를 바꿔나갔으며, 소비자들을 위해 무슨 노력을 기울였는지 알아보자.

 

 

2. 스토리 전쟁 / 조나 삭스 저, 김효정 역 / 을유문화사

 

공장식 축산의 실상을 고발한 애니메이션 「미트릭스」와 소비 지상주의를 비판하는 내용의 동영상 「물건 이야기」 등을 제작하여 전세계적으로 선풍적인 화제를 불러일으킨 조나 삭스의 첫 책. 그가 지금까지 살면서 얻은 통찰력을 바탕으로 스토리텔링의 성공비법을 담아냈다. 또한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 공식과 단계별 가이드를 제시한다. 그간 스토리텔링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귀에 못이 박히게 들었어도 정작 방법을 몰라 제대로 활용해보지 못했던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3. 반기문과의 대화 / 톰 플레이트 저, 이은진 역 / 알에이치코리아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어찌 이 분을 존경하지 않을 수 있으리요? 바로 반기문 사무총장에 대한 책! 미국 언론계에서 유명한 ‘아시아 정보통’으로 통하는 前 <LA 타임스> 논설실장 톰 플레이트가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2010년부터 2012년까지 진행한 대담과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아시아의 거인들(Giants of Asia)이라는 주제로 톰 플레이트가 집필을 계속하고 있는 시리즈 중 한 권이기도 하다. 유엔사무총장으로서 그가 어떤 마음가짐과 태도로 자신의 임무를 수행했는지에 대해 자세히 엿볼 수 있을 것.

 

 

4, 새로운 황금시대 / 제이 하먼 저, 이영래 역 / 어크로스

 

 생체모방이라는 것은 자연으로부터 배운 것을 인간 문제 해결에 적용하는 방식을 뜻한다. 저자 제이 하먼은 30년 동안 자연을 실험실 삼아 새로운 기술을 만들어왔다. 호주의 대자연과 미국 캘리포니아를 오가며 생체모방 연구에 몰두한 그의 흥미로운 이야기가 바로 이 책에 담겨 있다. 그가 주장하는 자연이 가진 놀라운 기술과 오늘의 첨단 과학을 비즈니스와 결합시킨 새로운 패러다임이 어떤 것인지, 또한 그 잠재력은 얼마나 클 지 궁금하다.

 

 

5. 바잉브레인 / A.K. 프라딥 저, 서영조 역 / 한국경제신문

 

 다들 영화 인셉션을 본 적 있을 것이다. 다른 사람의 무의식 속에 접속해 생각을 심을 수 있다는 내용의 영화인데, 마케팅에서 이러한 개념을 접목한 것이 바로 뉴로마케팅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는 우리에게 브랜드 전략부터 매장 진열까지. 또 제품 기획부터 광고홍보까지 어떤 방법을 이용해서 인간의 뇌에 깊숙이 침투할 수 있을 지 알려준다. 이 책을 읽고 나면 인간 두뇌에 대한 지식을 기반으로 한 뉴로마케팅에 대해 심층적인 학습이 가능할 것이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초코머핀 2013-09-09 18:2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좋은 책이 많네요 :) 추천 페이퍼 감사합니다.

김솔2 2013-09-12 09:41   좋아요 0 | URL
오 알고보니 파트장님이셨구나! 저도 덕분에 좋은 책들 몰래 훔쳐보고 왔어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