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벌 이유 돈 쓸 이유
선데이 아델라자 지음, 한정자 옮김 / 국제제자훈련원(DMI.디엠출판유통)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돈이 나쁜것이 아니라 돈을 사랑함이 모든 악의 뿌리라고 했던가, 그래서 돈에 대해서는 상당히 애매한 태도를 취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성경에도 보면, 모든 것을 버리고 예수를 따른 사람이 있는가 하면, 자신이 가지고 있던 무덤을 예수님을 위해 내놓은 사람도 있다. 교회에서 하는 간증도 들어보면 물질적인 성공스토리가 있는가하면, 모든 것을 내어놓음으로써 전적으로 하루하루를 하나님께 맡기며 사는 분도 계시다.
이 책은 기독교인에게 있어 돈이 반드시 필요함을 강조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왜냐하면 이 세상은 너무나 불공평하기 때문에 우리가 바로잡아야 하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은 단돈 2달러가 없어 하루를 굶고 살고, 한쪽에서는 넘쳐나는 부를 주체하지 못하고 있는 세상이기 때문이다. 또한, 달란트 비유를 통해 예수님께서는 재물관리에 최선을 다하는 종을 칭찬하심을 강조한다. 단순히 구하면 주실것이라는 믿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으로 재정의 자유를 얻을 수 있는 원리를 소개하려는 것이다. 물론, 처음 몇장을 읽으면 획기적인 자신증식의 비결을 얻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을 갖게 하지만, 그런것은 없다. 중요한 것은 돈에 대한 지배력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세상에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돈에 얽매여 주께서 원하시는 일조차도 못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우선먼저 재정적인 자유를 얻어야 함을 이야기한다. 돈이 돈을 부르는 원리를 공부해야 하며, 자신과 타인의 시간, 재능, 자원을 최대로 활용하는 법을 익혀야 한다. 이 책에서는 많은 부분 성경적원리에서의 재정관리 법칙과, 번영으로 가는 마음가짐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주고 있다. 돈에 대한 잘못된 태도를 이야기하면서 돈 때문에 실패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자세히 적고 있다. 돈이 부자를 만들어주지는 않는다. 오히려 부요한 삶때문에 가정을 잃은 사람들도 많다.
하나님께서는 분명히 우리가 부유하게 살수 있으며 그렇게 되기를 원하고 계실것이다. 중요한 것은 그 부가 나를 위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나라를 위해 바르게 쓰인다는 전제하에서 말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경제에 대해서 좀더 공부를 많이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성경적원리에 부합한다면 새로운 경제정보에 대해서 접하며, 현재의 삶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삶의 목표를 쫒아가는 노력이 필요함을 강조하고 있는데, 전적으로 공감한다. 그 삶의 목표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맡겨주신 소명과 일치하게 될때 더욱 큰 축복의 삶이 될것이라 생각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