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감 곧은아이 프로젝트 12
강효미 지음, 박경호 그림 / 삼성출판사 / 2011년 5월
평점 :
품절


삼성출판사에서 곧은 아이 프로젝트라는 시리즈로 아이들의 성품교육을 위한 책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 나온책들중에 자신감을 구해서 아들과 같이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왜냐하면, 이제 초등 2학년 아들녀석이 매사에 남들 앞에 나서는 것을 싫어하고 유독 부끄럼을 많이 타기 때문입니다. 어떻게하면 자신감을 불어넣을 수 있을까? 고민하는 중이기 때문입니다. 솔직히 책 내용은 그리 현실감있는 부분이 아니라 반신반의했지만, 자신감있는 아이로 변해가는 주인공의 모습속에서 배울부분이 있어 보였습니다.

 

주인공 승호에게는 어릴적부터 친했던 여자친구가 있는데, 지금은 유명한 탤런트가 되어있어 거의 만나기 어렵습니다. 항상 멀리서만 바라볼 뿐이었지요, 게다가 자기형 유빈도 유명한 연예인이 되어 어릴적 친구였던 하늬랑 자주 TV에 나오는 것을 보게됩니다. 승호는 형과 달리 자신감이 없습니다. 뭐든 해도 잘 안될거 같거든요. 그래서 자기 형이 유명한 연예인인것도 감추고 살았는데, 어느날 그 사실이 알려지면서 더더욱 승호는 자신감을 잃어갑니다. 사사건건 형 유빈이와 비교되기 때문이죠.

 

대개 자신감없는 아이에게는 더 나은 비교대상이 있거나, 부모가 그런 비교를 자주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아들녀석도 친한 친구가 3명있는데, 한친구는 운동을 참 잘합니다. 또 한친구는 영어도 잘하고, 책도 정말 많이 읽습니다. 그런 친구들의 장점들이 자기와 비교되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에게는 장단점이 다 있기 마련입니다. 자신감을 갖게되는 첫번째 힌트가 바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정확히 아는것이라 생각됩니다. 이 책에서도 자신감을 갖게되는 비법을 몇가지 알려주는 데, 가장 처음이 바로 장단점을 분별하는것입니다. 그리고, 잘 할때까지 꾸준히 연습하는것, 연습한것을 용기를 가지고 실천에 옮기는것입니다. 승호가 의문의 별님쪽지를 받으면서 조금씩 자신감을 회복해가는 과정이 아이들에게 잘 어필하는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품성관련 책도 함께 봐야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