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미골에서 몸짱으로 - 마른 남자들의 살찌기 대작전
강승구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따라하기쉬운 건강관리비법책을 잘 만드는 비타북스에서 새로운 책이 나왔다. 아무리 먹어도 살찌지 않는 당신을 위한 책, 바로" 스미골에서 몸짱으로", 마른남자들의 살찌기 작전을 도와주는 책이다. 사실 돌아보면, 몸짱만드는 책들은 많이 있지만, 대부분 왠만한 체격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따라하는 책이고, 기본적으로 비쩍 마른사람들에게는 그림의 떡인 경우가 많았다. 그런데, 이 책은 다르다. 왜냐하면, 네이버카페의 마른남자들의 살찌기 노하우를 담고 있는 책이기때문이다.
마른남자들에게 무턱대고 몸짱만들기위해, 또는 살찌기위해 남들을 따라하지 말것을 가장 처음에 강조하고 있다. 체질에 따른 분명한 가이드가 있기때문이다. 살찌지 않는 분명한 이유를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밤마다 술을 먹는다고, 또는 야식을 찾아먹는다고 그것이 살로 가는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실제로 그런 사람들은 살이 찌는 것이 아니라 체지방만 늘어서 보기에 더 흉해진다. 바로 마른 비만체형이 되는 것이다. 내 주변에도 팔다리는 가는데, 배만 볼록한 사람들이 있다. 이런 사람들은 성인병 걸릴확률도 많다고 한다.
이 책의 대부분은 집에서나 휘트니스장에서 따라하기 쉬운 운동법을 사진과 설명으로 자세하게 보여주고 있다. 낯선 운동용어도 풀이해주면서 운동을 접하는데 무리가 없도록 설명해준다. 운동전후 스트레칭에서 자기체중을 이용한 간단한 근육강화운동이 유용하다. 물론 본격적으로 근육을 만들기위한 가이드까지해서 5개월이면 스미골탈출할 수 있도록 안내해주고 있다.
책의 첫부분은 마른몸매에서 탈출에 성공한 10명의 사례를 통해 성공비법을 알려주고 있다. 그들의 성공사례를 분석하고 몇가지 비법을 알려주는데, 가장 중요한 것은 부지런해야 한다는 것이다. 나도 체질적으로 먹는것을 일부러 찾아먹지 않는 편인데, 하루세끼는 물론이고 세번정도의 간식을 거르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초반에는 매일매일 운동을 함으로써 몸에 익숙해져야 한다. 배고프기전에 항상 찾아먹고, 운동이 매일의 일상이 되는것이 중요하다. 누군가에게는 저절로 되는 것이지만, 일반적으로 마른 사람들에게는 쉽지 않는 주문이다. 부지런함도 문제지만, 무엇보다 긍정적인 생각, 스트레스를 멀리하는 환경요건도 중요한데, 나처럼 매일매일이 바쁜 직장인들에게는 쉽지 않는 도전이지만, 첫 1달이 중요하다고 한다. 그 고비만 넘기면 될거라는데, 아..시작이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