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들이 다시 쓴 무지개 원리 : 실천편
차동엽 지음 / 위즈앤비즈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아담한 사이즈의 양장본으로 한손에 잡기 딱 좋은 사이즈의 책이다. 첨에 무지개원리 실천편이라고 되어 있어서 도데체 무지개원리가 무엇인가 궁금해졌다.  2년전 쯤에 무지개원리라는 책이 베스트셀러에 올라와있었다. 무지개원리에 대해서 잘은 모르지만, 실천편에서도 무지개원리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고, 오히려 유명인들의 사례와 함께 읽다보니 더 머리에 쏙쏙 들어오는듯 하다.
 
무지개원리는 총 7가지 항목으로 되어있다. 일반적인 자기계발책에서 강조하는 긍정에 관한 내용이 첫번째로 온다. 너무 많이 들어서인지 별다른 감흥이 없다. 명사들의 이야기는 흥미있긴했지만, 왠지 내용이 조금 부실해보였다고하나, 좀더 자세한 히스토리가 담겨있었다면 더 좋을거란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 명사들의 사례만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원리에 대해 실천도우미가 실려있는데, 좋은 시도라는 생각이 든다. 책이 아까워서 직접 표시하기가 아깝긴했지만, 날마다 한마디씩 실천해가며 우리의 생각이 습관이 되고 행동이 되도록 도와줄 수 있을거 같다.
 
여러가지 원리가 있었지만, 개인적으로 말을 다스리라는 부분이 가장 마음에 와 닿는다. 주절주절 말을 많이 하는 편이 아니라 그다지 실수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적시적소에 필요한 말을 하는데는 많이 부족하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꼭 필요한 말과 함께, 꼭 필요한 타이밍이라는 것이 있다. 아무리 좋은 말이라도 그 순간을 놓쳐버리면 그 효과가 반감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잘못했을때, 사과의 말이 그렇고, 위로가 필요할때 적절한 도움이 그렇다. 칭찬의 효과는 두말한 나위가 없다. 그런면에서 말을 통해 삶의 태도를 훈련해 나가며 삶이 변화될 수 있도록 조금씩 조금씩 노력해간다면, 무지개원리가 이끄는 놀라운 변화를 경험하게 될것이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