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AT 왓? 27 목도리들꿩은 엄마만 새끼를 키워요? ㅣ WHAT왓? 시튼동물기편 5
어니스트 톰슨 시튼 지음, 심가인 그림, 함영연 글 / 왓스쿨(What School)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시튼동물기에 나오는 목도리들꿩에 관한 책입니다. 이 내용은 실화라고 합니다. 그렇다고 한다면 시튼은 동물들을 참 오랫동안 관찰하면서 책을 썼나봅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보는 꿩과 달리, 이 꿩은 목주변에 털이 풍성하게 나 있습니다. 그래서 목도리꿩이라고 불립니다.
주인공 레드러프와 형제들은 엄마가 키웁니다. 자기들에게는 아빠가 없는것이 참 이상하다고 생각하지요. 엄마만 새끼를 돌본답니다. 태어난 아기들은 엄마를 따라 다니며 세상을 배워갑니다. 먹을것 찾는 법도 배우구요, 때로 적들을 만날때 주의할점도 알려주구요. 그렇지만, 몇몇 아기들은 적에게 잡혀먹고 만답니다. 레드러프는 어른이 되면 꼭 아이들을 자신이 돌보겠다고 다짐합니다. 멋진 아빠가 레드러프는 그러나 행복은 오래가지 못합니다. 아내와 아기들에게 최고로 멋진 아빠라고 칭찬을 들었지만, 아내도 사냥꾼에게 죽고, 다른 아기들도 나중에 모두 죽게됩니다. 엄마만이 새끼를 기르는 꿩의 세계에서 헌신적인 모습을 보여준 레드러프를 통해 아빠의 사랑을 다시금 생각해보게 하는 책입니다.
물론, 자연속의 동물들을 잡아가는 사냥꾼에 대해 미워하는 마음도 들기도 하지요. 자연을 사랑하고 동물을 사랑하고싶은 마음을 갖게하는 아름다운 동물이야기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