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WHAT 왓? 17 왕독전갈은 왜 숨어서 살까? ㅣ WHAT왓? 파브르곤충기편 5
김춘옥 지음, 김세진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02년 9월
평점 :
절판
왕독전갈은 왜 숨어서 살까요? 답은 야행성이라서 그렇습니다. 마치 박쥐처럼 햇빛을 싫어하는 곤충이랍니다.
파브르곤충기가 다 그렇듯이 이 책도 이야기형식으로 그려나가고 있어 재미있게 읽을수 있답니다. 아이가 읽으면서도 좋아해서 저녁때 잠잘때쯤이면 스스로 WHAT시리즈를 꺼내와서 읽곤하지요
전갈의 독은 아주 강하답니다. 흔히 지네도 독이 있다고 하는데, 전갈에 비할게 못되죠. 그렇게 강할거 같으면서도 때로 나비날개에 놀라기도 한답니다. 물론 낮에는 꼼짝않고 돌아다니지도 않아요. 자기보다 훨씬 강한 적이 아니면 독침을 사용하지도 않지요.
전갈의 특징은 반드시 살아있는 것만 잡아먹습니다. 죽은 곤충은 거들떠 보지도 않아요.
또 한가지특징은 짝짓기를 하고나면, 암컷은 수컷을 잡아먹습니다. 그것은 새끼를 위해 충분히 영양을 공급받기 위해서랍니다. 사마귀도 비슷하지요? 짝짓기를 하고나면 암컷이 수컷을 잡아먹는 것말이지요.
파브르는 전갈이 사는 지형도 많이 연구했습니다. 사막이나 황무지처럼 더운 열대지역에 주로 살고 있답니다. 파브르곤충기를 보면 정말 세심하게 관찰하여 기록한것을 알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