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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음 하는 장사 공부 - 작고 강한 가게들의 이유 있는 장사법
장사 권프로(권정훈) 지음 / 라곰 / 2024년 5월
평점 :
창업하는 분들이라면 이분의 강의를 안들어본적이 없다고 한다. 예비창업자들을 돕는 배민아카데미같은 곳이나 TV, 신문사, 등등 창업에 대한 아이이디를 나눌 수 있는 곳이라면 어디라도 가서 강의를 하시는 분같다. 그런 분이 책을 쓰셨는데, 솔직히 나는 처음 들어보는 분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읽게 된것은 그가 가진 다양한 아이디어때문이다 평범한 가게를 최고 인기가게로 변신하게끔하는 혁신적인 생각들이 타성에 젖어있는 내게는 상당히 신선하게 다가왔기 때문이다.
왜 대한민국 식당의 50%는 3년안에 폐업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음식점 창업을 하고 있을까, 막연한 기대감으로 도전하는 사람들이 의외로 많다고 한다. 저자는 충분한 시간을 갖고 공부를 먼저 하라고 조언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가게를 이길정도의 자신감과 아이템이 없다면 도전하지마라고 한다. 장사를 시작할때는 가게를 준비하는 자금뿐만 아니라, 어느정도 기간동안 버틸수 있는 운영자금의 규모도 함께 고민해야 한다. 장사를 하게되면 세금도 무시못할 수 있다. 물론 어느정도 자리를 잡은 후에 걱정할 부분이긴하지만, 어디론가 줄줄 새는 돈을 잡지 않으면 안된다.

그저그런 작은 가게인데 어떤 성공비결을 가지고 있는데, 성공할 수 밖에 없는 가게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다양한 관점에서, 수많은 현장을 돌아다니며 배우고 개발한 실전 노하우들이 가득 담겨있다. 1만원짜리 멜론을 30만원에 파는 서비스가 어떻게 가능할까, 직원들에 대한 남다른 처우 즉 직접 농장에서 길러지는 전과정을 이해하고, 직접 맛을 봐야 소비자에게 설명할 수 있으니까, 그리고 꼭 필요한 숙성기간을 지킬 수 없는 관광객들에게는 자세한 설명과 함께 판매를 하지 않는다고 한다. 혹여라도 안좋은 기억을 주지 않기 위해.. 가격을 올리는 것에 민감한 사장님들에게 손님에게 기분나쁘지 않게 가격을 올릴 수 있는 방법, 즉, 더 좋은 재료를 사용한 고급 신메뉴를 만드는것, 또는 메뉴에 대한 네이밍변경을 통해 소비자에게 새로운 만족을 전해주는 다양한 방법들.. 책 한권 가득한 노하우들은 정말 많은 자영업자들에게 귀한 가이드가 될것이 분명하다. 한마디로 공부를 많이 해야 성공할 수 있다.
** 이 내용은 출판사에세 제공받은 도서를 직접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